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애드센스 컨텐츠 불충분을 해결하기위한 방법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컨텐츠 불충분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분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저도 한번찾아보고 이를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의문은 사람들이 왜이렇게 애드센스에 목을 매는지 알아보아야겠습니다. 일단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블로그에 애드센스, 스폰서 애드를 다는 방법
2.블로그에 어떤제품에 대해 리뷰성 글을 작성후에 소정의 금액을 받고 올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2번의 경우 주로 파워블로거 분들이나, 블로그 유입 인원이 하루에 만명씩 되는 분들입니다.

저는 일개 조그만 블로거이기때문에, 1번과 같이 애드센스 또는 스폰서 애드 같은 광고를 부착하여, 블로그에 수익을 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스폰서 애드나 클릭몬 등 국내 광고 업체의 경우 광고 단가가 엄청낮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의 양도 많지 않아 유입된 사람들이 많이 클릭 하지 않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와다르게, 애드센스는 광고의 양도 많고 광고 단가도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려고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애드센스 신청하려고 하는데 컨텐츠 불충분이 계속해서 뜬다면 화가 날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그래서 찾아본결과,
1. 포스팅은 1일 1 포스팅을 유지하라.
이것은 광고를 맡기는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블로그에 글이 자주올라오지않는다면 광고가 잘되지 않을거라 생각되어집니다.

2. 1개의 포스팅에도 그림보다는 글자를 주로 쓰고, 꼭 5백자 이상의 글자수를 유지하라.
이것은 이해가 가지않는데, 블로그에 그림이많다고하면 남들에거 정보를 제공하는것인데, 구글에서는 이를 광고를 하기 적합하지않은글로보는 것 같습니다.

​3. 가급적 엔터를 쓰지않도록 한다.
우리는 글을 쓸때, 남들이 글을 쉽게 읽을수있도록 엔터를 쳐서 띄어쓰는 경우가 있는데, 구글에서는 글의 주제를 파악하기 어려워하는거 같습니다.

일단 이정도로 요약될수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달기위해 참 많이 이것저것 해보는것 같습니다. 일단 예전 포스팅에서 리뷰 관련된글과 프로그램관련된 리뷰는 문제가 많아보여서 전부다 비공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애드센스 수락이 떨어져서 얼렁 모든 글을 전체공개하여 완전한 블로그로 다시돌아오고 싶습니다.

근데 궁금한건, 비공개 또는 삭제 해놓는거는 구글 에서 관심없어 할지 잘모르겠네요.
그럼 꼭!애드센스를 다는 그날까지 포스팅은 계속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