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국내 수익형 광고 '데이블(Dable)' 을 달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요즘들어서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하고 있다.


뭐 회사 생활을 함에 있어서, 지루하기도 하고,


요즘은 게임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나만의 즐길거리를 찾기 위해서,  블로그를 다시 한번 작성해보려고 마음 먹고 있다.

하지만 블로그를 꾸준히 한다는것이 어려운것 같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내가 관심 있는 분야와 내가 보고 느낀것을 옮겨야 되는데, 그러한 것을 공대생이라는

핑계하에 글을 쓰는게 어렵다라는 강박 관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또다른 이유로는 블로그를 통해서, 나도 한번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통해서, 광고 수입을 갖고 싶다라는 욕심이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 수입이라는게 어려운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열심히 포스팅을 하기도 하고,  블로그에 다양하고 꾸준히 본인이 가진 지식에 대해서 열거하는 것 같다.


위에 내용은 내가 블로그를 하는 동기에 대해서 써본 것이니, 생략하도록 하자.


일단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나중에 열거하겠지만, 애드센스로는 아직 부족한 나의 블로거의 수익을 찾기에는 한참 남았다.




다른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블로그 하단이나 사이드바 쪽에, 애드센스와는 다른 형태로, 뉴스기사? 같은 것같은 광고가 보이는 것을 볼수 있었다. 이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여, 이것에 대해서 알아봤다.



데이블(Dable)이란



구글의 애드센스를 대적하기 위해서 나타난 국내의 수익형 광고 인 셈이다. 

타겟팅으로는 크게 3가지의 타겟팅이 있다.


관심사 타겟팅 :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기사를 보고 있을 때,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노출한다.

매체 타겟팅 : 캠페인 성격에 따라 어울리는  매체를 선별해 광고를 노출한다.

지역 타겟팅 : 사용자의 IP를 기준으로 특정시/도에만 광고를 노출한다.


이러한 수익형 광고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 데이블(Dable)!


나도 이러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데이블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신청을 해보고자 한다.

신청방법은, 타 블로그를 통해서 배우기 위해서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알려준 주소에서는 신청이 안된다고 나타난다.

그래서 아래의 주소를 통해서 들어가면 될것 같다.


국내 수익형 광고 '데이블' 바로가기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니 아주 간단하게 1분만에 신청하기로 되어 있다.



아래 내용을 보다 보면 정말 간단하게 입력을 하게끔 되어 있어서 놀랐다.

몇개 없으니, 간단하게 입력을 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

역시 국내 광고 회사라서 그런지, 애드센스보단 간단하구만!!후훗!!!












하지만 두둥!!!!!!!!!!!!이것이 무슨 날벼락인가....

사진을 보게 되면, 트래픽 기준이 일일 3,000pv가 되어야 한단다...

이제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해서, 최대 일일 500명을 간신히 넘기는 이런 비루한 블로그에 3천명이라니요.....

여기서 좌절이라니..



역시 날로 돈버는 광고는 없나 보다..

그래도, 애드센스도 여러번 해서 통과 했으니, 단기목표를 세울수 있을 것같다.


일일 방문자 3천명을 돌파하고, 데이블을 블로그에 달기!


위의 내용을 실천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