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전히 저를 위해서 포스팅을 하려 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뭐 사실 저를 위한건 아니고, 다른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상단 광고와 본문 하단 광고의 경우 어렵지 않게 따라하는 블로그를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항상 의문이 드는게 본문 중단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은 어떻게 하는건가?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잘 나오지 않는 것 같고, 그래도 글을 잘 쓴것 같아서, 보려고 하면 또 이상하게 내맘대로 광고가 들어가진 않고...이래서 제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중간에 넣는 방법을 오늘은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일단 애드센스는 기본으로 가입이 되어서, 광고를 할수 있도록 해야 겠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셨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승인을 받도록 해주세요.



일단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원하는 광고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보통 본문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의 경우, 이미지 형태를 가지는 세로로 긴 형태이거나, 텍스트형 광고인것을 주로 볼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지 형태로 된것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형태가 눈에 더 잘띄는것 같기도 한데, 가끔은 이미지가 다른 블로그를 볼때는 거슬릴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본문에 이미지를 많이 넣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먼저 만듭니다. 광고를 만들게 되면, 광고 소스코드를 복사 할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제 글을 쓰는 중간에 넣어야 할 차례입니다.

 


글을 쓰다가 보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야 되는데, 이것을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저는 이렇게 표기를 하고 광고를 삽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광고삽입 시작>>>>>


<<<<광고 삽입 끝>>>>

-------------------

이 중간에 광고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된상태에서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우측 상단 부분에 HTML이라는 체크 박스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본문이 HTML태그에 쌓여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은 잘 적용 됐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쪽에 있는 미리보기(발행 옆)를 클릭해 봅니다. 그렇게 되면, 글 본문 부분에 광고가 나타나고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광고가 나타나는 것을 봤으니, 본문에서는 내가 넣고자 하는 부분에 작성해두었던, 광고 시작 문구과 끝 문구를 삭제 하

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광고를 본문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설정되는 것이 아닌 수동으로 삽입을 해주어야 되니, 광고 코드를 복사해 두었다가, 나중에 필요한 글마다, 적재 적소에 활용 하여 광고를 삽입하면 될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구글 애드 센스를 본문내에 광고를 삽입 하였을 때는, 상단과 하단에 배치하였을 때보다는 클릭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이점은 지켜보아야 될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글을 통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