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181221

반응형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1812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또 소소하게 구매한, 저의 미국 배당주에 대해서, 말씀을 나눠보려고 합니다.


일단 오늘아침에 일어나서 계좌를 보고 깜짝놀랬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 주식 장이 아주 환상적으로 멋지게 파란색 음봉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래도......저는.....예약구매를 걸어뒀었으니; 어쩔수 없죠..

더 낮은 가격에 살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일단 어제 빠진 이유는 미국의 셧다운 이라고 하네요.


허겁지겁 셧다운이 뭔지 찾아보니, 미국 정부가 내년 예산안?을 놓고, 여야가 합의를 이루지 못할 경우에, 미국 연방정부의 경우, 국민의 필수적인 부서를 제외하고는 모든 부서가 무급으로 강제 휴가를 간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여야가 저러면 뭐 공무원들은 맨날 쉴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먼저 드네요.


어쨋든, 미국에 그런 제도가 있다는것은 오늘 처음알았습니다.


투자하고 있는 2개의 계좌가 모두 시퍼렇게 멍이 들었네요..


제 주식 계좌는 언제쯤 시뻘겋게 피난것처럼 나타날까요....멍든 것처럼 퍼렇다 보니 가슴에 멍이 드네요. 내년에는 세계 경제가 안좋다는데, 그래도, 배당주는 꾸준히 매입하는게 좋다고 하니, 내년에도 꾸준히 매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오늘 구입한 것은, apple hospitality REIT inc. 회사 입니다.

뭐 1주 구매했으니, 별 감흥은 없네요.

그래도 월배당 주인 만큼, 월마다 들어오는 배당금이 0.1달러 늘었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이것으로 오늘도 투자한 배당주 이야기를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