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이야기

CGV 특별관 비교(골드클래스, 템퍼 시네마 등)-(feat. 크리스마스에는 어디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만큼, 크리스 마스에 할수 있는 간단한 사항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커플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해야할지 가장 많이 고민이 되곤 합니다.


예전에 10년전 크리스마스이브에 명동에 갔던 날이 생각나네요. 사람은 너무 많고, 음식점들은 예약을 하지 않아서, 먹지도 못할 정도로 사람이 많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고 갈수는 없고..그래서 길거리 떡볶이라도 먹고자, 길거리 포장마차에 들어 갔었는데, 2명이서 먹은건, 떡볶이, 튀김 1인분씩만 먹었었는데, 2만원 가량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아니 무슨 떡볶이랑 튀김 1인분씩이 2만원 가량 하는지.. 그때 이후로는 명동은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가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무엇을 할가 고민 하다가, 크리스마스에는 항상 영화를 보려고 했습니다.

어릴때에는 일반 영화관에서 보았고, 대학원 생일때는 수입이 조금 생겨서, 골드 클래스도 가보고, 취업을 해서는, CGV에서 운영하는, 템퍼 영화관도 가보고 말이죠. 이렇든 영화를 보기위해서, 많은 영화관 종류 중에 어떤 영화관을 가야할지 고민이 되실수 있습니다.


CGV 영화 특별관 비교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CGV 영화관 특별관 별로 정리.


1. 일반 영화관

2. 4DX

3. IMAX

4. SCREEN X

5. TEMPUR CINEMA

6. COLD CLASS

7. SWEETBOX


위에 7개의 특별관에 대해서는 모두다 제가 가본 곳을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뭐 가봐서 경험이라고 해도, 5년 연속해서 CGV VIP도 했었으니, 어느정도 영화를 자주 봤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 일반 영화관

우리가 일반적으로 영화관에 가서, 볼수 있는 일반 좌석인 영화 좌석입니다. 요즘 문제가, 영화관의 자리 위치에 따라서, 요금제를 차등으로 요금 산출을 하는데, 이것으로 문제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예전에는 좋은 자리에 앉더라도, 동일한 금액이었지만, 지금은 좋은 중간 자리에 앉게 되면 요금이 올랐으니, 당연히 영화 요금이 올랐다고 봐야겠죠.


2. 4DX

4DX의 경우, 3D영화와 또다른 한층 발전된 영화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D 영화는 안경으로 3D 입체 영화를 보는 것이지만, 4D의 경우에는 입체 영화와 추가적으로, 움직이는 모션 시트와, 바람, 빛, 안개, 진동,향기 등 다양한 환경 효과를 느낄수 있는 오감체험 특별 상영관입니다.



3. IMAX

아이맥스의 경우에는 쉽게 말해서, 엄청나게 큰 영화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엄청나게 큰 영화관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영화를 프로젝트로 상영할때, 화면이 커짐에 따라서, 화질 저하가 발생하고, 소리 또한 상영 자리에 따라서, 잘 안들리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하여 설계한, 어마무지하게 큰 영화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영화를 보실때는, 스케일이 크고 장엄한 우주영화나, 자연 경관을 볼수 잇는 영화가 제격이었던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네요.




4.SCREEN X

스크린 X 영화의 경우, 아직도 갸우뚱 하게 만드는 상영관인것 같습니다.

우리가 좌석 뒤에는 볼필요가 없지만, 양옆과 앞의 스크린은 좌석에 앉았을 경우에 다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영화관은 스크린 전면만 보이는 반면에 스크린 X에서는 양옆의 모든 공간을 스크린으로 만들어서, 영화를 좀더 다양한 구도에서 볼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투브 홍보 영상



5. TEMPUR CINEMA

진짜 템퍼 시네마에 처음 갔을 때는, 우와 라고 소리를 칠수 있었습니다. 영화관에서 영화를 볼때에, 누워서 보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매번 들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CGV에서는 알았는지, 고품격으로, 미국 유명 침대 브랜드은 템퍼를 이용한 템퍼 시네마를 만들었습니다. 침대의 높낮이가 조절되는가 하면, 침대의 각도를 내 마음대로 조절할수 있는 장점으르 가진 침대이기 때문에, 누워서 볼수 있는 최고의 장점을 갖고 있는 영화관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템퍼에 대해서,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미국 우주항공의 최고인 나사에서 인정한 신소재를 사용하는 침대 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템퍼를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템퍼 영화관에 오셔서 직접 사용하셔서, 체험 해보실 정도이니, 어느정도 편한지는 알수 있겠죠?


6. GOLD CLASS

골드클래스는 템퍼 시네마보다 먼저 나온 최초의 프리미엄 상영관입니다.

30명 가량 남짓의 사람들만 들어가고, 의자 또한 리클라이너 의자를 사용하여, 의자의 각도를 조절하면서 볼수 있는 영화관입니다. 처음 가본 기억으로는 CGV VIP가 되면, 1년에 한번 공짜로 볼수 잇는 티켓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처음 가본 이후로, 너무 기억이 좋아서, 간혹 기념일일 때마다 애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드 클래스는 입장전에 별도의 대기실에서 음료를 마시며 대기를 할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영화상영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 때, 대기하기 지루하다면, 이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슬리퍼와 무릎담요도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7. SWEET BOX

일반 영화관에서 커플이서 영화를 볼때, 팔걸이가 불편하신 적 있으시죠?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CGV에서 내놓은 커플이 보기에 편한 좌석입니다. 이때 스위트 박스에 앉게 되면, 다른사람의 눈치 없이 커플들끼리 므흣(?)하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자 이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템퍼 시네마 >골드클래스> 아이맥스=스크린 x= 4DX > 스위트박스 > 일반좌석


편안함

템퍼 시네마 > 골드클래스 > 스위트박스 > 아이맥스 = 스크린x=4DX = 일반좌석


분위기

템퍼시네마=골드클래스> 스위트 박스 > 아이맥스=4DX = 스크린 X


이것으로 간단하게 CGV에서 제공하는, 제가 이용해보았던 영화 상영관별 특별 영화관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또한 아직 까지 계획이 없으시다면, 근처 CGV에 가셔서 영화 한편 보시는 것은 어떠실지요? 저는 이번 크리스마스는 코엑스의 영화관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메가박스 영화관에 대해서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