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Facebook API - 1. 내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반응형

이 문서는 페이스북(Facebook)에서 제공되어지는 API를 이용하여 내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그 과정에서 이 문서는 아래 전체 과정 중에 1번째 과정인 내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에 해당합니다.


우선 현재 개발자는 페이스북에 가입되었다는 전제하에 웹브라우저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이후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버튼 중 [개발자]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http://developers.facebook.com/?ref=pf)



소셜하고 개인화된 웹을 구축하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아래에 있는 [Facebook을 내 사이트에서 활용]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 페이지는 앞으로 개발자가 가장 많이 참조하게 될 페이지의 시작입니다. 여기에 모든 API 목록과 사용법이 제공되어집니다.

이제 실제로 자신의 앱을 만드는 과정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내 앱스]를 선택 합니다. (http://www.facebook.com/developers/)



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오른쪽에 현재 내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제공되어 집니다.



여기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하려면 [새 어플리케이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이름과 약관에 [동의]를 하신후 [어플리케이션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보안 확인을 위해 captcha 를 이용합니다. 화면에 있는 글자를 공백 포함하여 입력하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상에 연락 이메일 란에 검정색 막대기는 현재 사용자의 로그인 이메일이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집니다. 이후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고자 하면 왼쪽에 탭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지만 아무런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이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예제이기 때문에 그냥 [변경 내용 저장]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정보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아이디], [API 키], [어플리케이션 시크릿 코드]
의 3가지 이며, 앞서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거나 편집하고자 한다면 왼쪽에 [설정 관리]를 선택하시면 전 화면과 같은 설정 페이지를 보실 수 가 있습니다.

이후 과정은 2. 인증과 토큰 생성입니다. 이것은 다음 페이지에서 진행하겠습니다.

 

 

/////////////http://redcarrot.tistory.com/56 /////

원본입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