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내 블로그 진단해보기(구글 애널리틱스,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통계)

반응형

내 블로그 진단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블로그 및 애드센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많은 분들이 공감도 눌러주시고 해서, 잠깐이나마 방문자들이 늘었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금 방문자가 하락 추세에 있는것 같네요.


그리고 잠깐이라도 기쁘긴 하지만, 애드센스 하루 수입률이 1달러 가량 됐었던 적도 있습니다.

이날은 정말 기분이 좋았었던것 같습니다.하지만, 다시금 그 다음날이 되고, 0.01달러가 찍히는 것을 보고는 무엇이 과연 나의 블로그에서 수익을 발생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오늘은 어떤 것들이 저의 수익을 좌우 했고, 어떤 글 때문에 많은 방문자들이 방문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일단 저는 블로그를 열심히 한다고는 하지만, 그렇게 최선을 다해서 깊이 있는 글을 써본적이 언제인지 사실 정확하게는 알수 없습니다.(없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제가 느낀,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그를 통해서 블로그 수익까지 확장되는 부분에 있어서, 참 느리게 성장을 하는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나를 표현하고 자랑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나와 함께 성장하는 곳인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스틱을 통해서 이러한 성장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스틱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 툴'입니다. 무료이지만서도, 많은 기능 제공을 통하여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내용은 아마 보시는 분들이 더 잘아실 것이라고 생각하니 여기까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일별로 구글 애널리스틱을 이용하여 방문자 통계입니다.

12월 23일에 방문자가 가장 많이 방문을 하였네요.221명의 방문자가 방문을 하였습니다.

24일부터는 방문자가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보게 되면, 수익은 25일날이 가장 많이 발생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23일은 방문자는 많았지만, 수익은 없었지만, 25일은 크리스마스에 다들 밖에 나가서 놀고 계시느라 방문자는 없었지만, 저에게 수익을 주신 알짜배기의 블로그 방문자분들이었었나 봅니다.

티스토리를 통해서 어떤 글들이 23일날 썻길래 많은 방문자가 방문을 했나 보려고 했는데, 3개의 글을 썻었네요.

1. 파워 블로그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2. 이탈리아 로마-한인마켓

3. P2P 투자에 대한 나의 경험기


다른 날보다 다량의 글을 썻더니, 방문자들이 많았었나 봅니다. 25일날 인기 있는 글들을 보니 다음과 같이 나타나고 있는것을 알수 있네요. 신기한 것은 많은 분들이 제가 집안 살림을 준비하면서 구매하고 조립하였던 이케아 물건들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신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케아로 검색하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왠지 느낌이 이케아를 통해서 광고 유입이 발생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정확한 것은 알수 없는것 같습니다.


나름 행복한 꿈을 꿔보자면, 하루에 1달러씩 100일이면, 100달라이고, 이렇게 수익을 얻게 되면, 이 수익 얻은 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소소한 꿈을 꿔봅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는 저로써는, 글을 잘 쓰기가 너무 어려운 것도 있지만, 글을 쓰면서, 이글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지도 의아해 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앞으로도 꾸준히 글을 쓸 예정이니깐,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할수 있도록 힘이 되게,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을 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