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이야기

집안의 전등을 언제 어디서든 ON/OFF 하자!게으른 자들이여! 오라!스마트 스위치

반응형

집안의 전등을 언제 어디서든 ON/OFF 하자!게으른 자들이여! 오라!스마트 스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SK 스마트 홈의 필수 구성품 중의 한개인 SK 스마트 스위치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스마트 홈을 알기 위해서는 IOT에 대해서 기본적인 개념을 알고 있어야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IOT란 internet of thins로써, 사물인터넷이라고 불립니다.


즉,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 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즉, 기존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만 인터넷을 할수 있었고, 인터넷으로 특정 기능(게임, 문서편집, 쇼핑)을 할수 있었지만, 기술의 발달에 따라서, 우리가 사용하는 일상 생활 속의 물건(가구,기기 등)에도 인터넷을 부착하여, 물건을 언제 어디서든 조작을 할수 있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 홈은 무엇일까요? 스마트 홈은 말그대로, 기존의 홈의 개념을 넘어서, 집안 곳곳에 IOT 제품과의 조화를 통해서, 집안 곳곳의 물건을 언제 어디서라도 통제를 할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유투브 영상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렸을 적, 공상 만화 속에서 나오는, 집에 퇴근하기 전에 집안의 보일러를 켜두고, 집안의 전등을 미리 켤수 있으며, 집안의 누군가가 침입했을 때 경보를 알려주거나, 자동차의 시동을 미리 켜두어서 바로 출발할수 있게 하는 것 등의 많은 공상 만화 속에서 보던 것을 2018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접해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IOT 기기들이 우리의 생활속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런 것들은 제가 지금 살고 있는 , 옛날 주택들에게는 사실 해당사항이 없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우리의 SK 텔레콤 형님이, 자신들의 통신망을 믿고, 사업을 확장중에 계시네요. 그래서 구매해서 설치를 해서 1달 가량의 사용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일단 SK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스위치의 경우에, 집안의 전등을 언제 어디서든지 ON/OFF를 할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멀어졌을 때는 전등이 꺼지고, 집에서 가까워 졌을때는 전등이 켜지고, 잠잘시간, 일어나야 하는 기상 시간에는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것을 설정해 둘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치하기로 한 이유는 사실 한가지 입니다.

"게으름"


부지런한 분이시면, 그냥 본인이 직접 움직이시는 것도 괜찮지만, 저는 이불속에서 누워 있다가, 잠들기 직전에 일어나서 불을 꺼야 하는 상황이 너무나도 싫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설치하게 되었죠.


일단 설치하고 한달 정도 사용한 저의 스마트 스위치를 소개 합니다.

사실 디자인은 괜찮은데, 설치는 저는 혼자 하질 못해서, 철물점에 전화해서, 비용을 지불했네요..

설치 비용은 제품을 살때 반디통신에서 나와서 설치하는 비용이나, 철물점에서 하는 비용이나 동일한것 같습니다.(4만5천원)


본인이 잘하실수 있는 남자분이시다 하시면 시도해보세요. 전 시도하다가 실패해서 불렀습니다. 옛날 집이다보니, 배선 구조가 복잡해서 도저희 제가 할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컨트롤 하는 어플도 심플합니다.어플에 들어가서도 컨트롤 하실수도 있고, 그러지 않고, 알림센터나 위젯을 통해서도 컨트롤 하실수 있으니, 참 편한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퇴근할때, 도착을 할 시간이면 불이 자동으로 켜져 있는것을 보면서, 안심합니다.

2. 출근 할때는, 불을 켜고 나와도 자동으로 불이 꺼지기 때문에 전기세 걱정이 한층 사라졌습니다.

3. 아침 기상시간에는 알람을 못들어도, 전등이 켜지기 때문에 눈이 부셔서 일어 나게 됩니다.

4. 취침 시간에는 자동으로 해당 시간에 불이 꺼지니, 일어날 일이 없습니다.

5. 전등을 조절할때, 일어나서 스위치를 누르지 않아도 되니, 게으름이 2배로 늘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게으르신 분들이고, 내가 최신 기기를 사용하고, 집안도 꾸며보도 싶다! 하시는 분들은 IOT 스위치를 추천드립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