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리얼리티인컴(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당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 중, 저의 배당 포지션이 가장큰 리얼리티인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주식을 할때, 엄청 꼼꼼하게 알아보고 투자를 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한번 꽂히면 완전 꽤뚫을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그곳에 대해서 파악을 하는 성격입니다. 예시로써, 지금 한국장에서 투자중인 코오롱 티슈진을 장기 투자 함으로써(사실 강제로 장기투자자가 되어버렸네요), 어느정도의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이제 이해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기 위해서, 리얼리티 인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리얼리티 인컴(O)는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시게 되면 월 배당을 주는 주식으로 대표적으로 미국 배당 주식의 추천주로써 검색되어 집니다. 그러면서 짧막하게 설명되기로는 부동산을 임대업 하는 회사로써, 안정적인 수익률을 주주에게 환원하여 월 배당을 지급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부동산이 가장 좋은 투자처인데 미국도 동일한것인가 봅니다. 


리얼리티인컴의 회사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리얼리티인컴 회사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보면서 처음 알았던 것은 리얼리티인컴의 경우에 S&P 500에 속한 주식회사 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018년 12월 31일 기준으로 52주 최고가는 61.40$, 최저가는 47.25$ 입니다.

또한 월배당금액은 한 주당 0.2205$ 입니다. 배당률을 4.4%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상승률을 보게 되면, 1994년 배당률에 비해서 98프로 배당금이 상금했으며, 84회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늘려 온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간 성장률은 4.6%가 된다고 사업보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아래 표는 각 투자처의 수익률 대비, 리얼리티 인컴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는 그래프입니다. 배당금을 재투자해서, 1994년부터 꾸준히 재투자를 하였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수익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월 복리 및 재투자의 마법이라고 볼수 잇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재투자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저런식으로 상승하는 그래프를 보지 못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런 수익률의 그래프는 워렌버핏이 재투자 하는 그래프에서 주로 보이는 배당금 재투자의 마법에서 볼수 있는 그래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상위 20개 부동산에 속해있는 임대를 받는 회사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회사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알고있는 대표적인 예로는 7-일레븐이 되겠네요.

거대한 기업에게 임대업을 하니, 임대를 받은 기업이 망하지 않는 이상 꾸준히 임대업에 대한 수입은 들어오고, 그로 인해서 저에게도 임대업 수입(배당금)이 들어올수 있는 구조 인것 같습니다.

리얼리티인컴을 투자하면서 이정도 기본 지식은 알고, 투자를 해야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리얼리티인컴이 어떤 회사인지 정확하게 모르고 투자를 하셨다면, 이글을 통해서 리얼리티 인컴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트 및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작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