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이야기

집안의 안전을 책임진다!스마트 지키미! SK 문열림 감지센서!

반응형

집안의 안전을 책임진다!스마트 지키미! SK 문열림 감지센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스마트 홈의 기본인 스마트 문열림 센서에 대해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지난 시간에도 알아보았지만, 스마트 홈의 기본은 IOT 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집안의 모든 것들이 인터넷에 접속이 되어서, 집안에 있던지, 집밖에 있더라도, 집안의 물건을 제어하는 그러한 공상 과학에서 볼수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 홈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스마트 전등스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8/12/29 - [제품리뷰이야기] - 집안의 전등을 언제 어디서든 ON/OFF 하자!게으른 자들이여! 오라!스마트 스위치

 

또한 기본적으로 집안을 감시 하는 제품으로는, CCTV 제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CCTV 제품의 경우에는 최근에 중국산 제품으로 하여금, 제품의 해킹이 일어나서, 집안에서 생활하는 모든 모습이 외부로 노출되는, 사생활 침해에 대한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사생활 침해에 우려되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저이기 때문에, 이것은 앞으로도 설치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일단 스마트 지키미는, 집안의 문이 열리거나, 닫혔을때 알림을 주는 센서입니다. 손쉽게 생각해서, 내가 집밖에 출근이나 외출을 하였는데, 집안의 문이 열렸다는 메세지를 받게 되면, 누군가 강제로 문을 열고 들어왔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태를 통해서, 외부의 누군가가 우리집에 들어왔는지를 미리 파악할수 있다면, 경찰이나, 이웃에게 도움을 청하기에 빠르게 대응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스마트 홈의 기본이기에,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을 포인트를 통해서 값싸게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일단 택배 상자를 받게 되면, 이런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상자는 아주 조그만한 상자네요. 요즘 제품들은 심플하게 포장을 하는것이 트렌드 인것 같습니다. 이런 심플한 포장을 보니, 아이폰이 최초에 나왔을때의 모습이 기억나네요.

 

제품을 개봉하게 되면, 문쪽에 붙이는 센서 2개와 스티커 여분, 설명서, 경비감시구역이라는 스티커가 같이 동봉 되어 있습니다.

 

설치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센서 두개를 마주보고, 문에다가 부착하는 것이 끝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테스트를 해보아야 되니, 연결은 설명서를 통해서 따라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스마트 스위치를 할때는 바로 됐는데, 이제품은 생각보다 오랫동안 연결이 되지 않아서, 중간에 화가 날뻔했습니다.

 

마음을 차분히 가라않히고, 하시면 금방 하실수 있으실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실제로 설치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로 설치를 한후에, 문이 닫히고, 열렸을때, 알림이 정상적으로 오는지 확인해 보아야겠죠?

문이 열리고 닫힐때마다 알림이 빠르게 오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출근이나, 외출, 장기 여행 등을 가실때, 집안 현관을 통해서 들어오는 모든 범인들의 알림을 받으실수 있게 되셧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스마트 홈의 모습이 갖추어졌습니다. 스마트 지키미와 스마트 스위치!

이 2가지 제품으로만 해도, 벌써 오래된 빌라가 스마트 해지는것을 몸소 느낄수 있네요. 다음에는 더 좋은 방법으로 제품을 제어 할수 있는, 스마트 제품으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글쓴이에게는 작은 희망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