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이야기

드디어, 이케아도 스마트 홈에 진출한다!이케아 스마트 블라인드 출시!

반응형

드디어, 이케아도 스마트 홈에 진출한다! 스마트 블라인드 출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케아 제품중, 곧 출시될, 스마트 블라인드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얼마전 이케아의 벌집 블라인드를 구매해서, 설치했는데.....스마트 홈이 꿈인 저에게, 이런 제품이 이제서야 나오다니 정말 슬픈 상황입니다.

2018/12/24 - [제품리뷰이야기] - 내돈주고하는리뷰-이케아 벌집 블라인드


사진에서 보시면, 아주 깔끔하게 벌집 블라인드가 아닌, 일자형 블라인드인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스마트폰으로도 블라인드를 조절할수 있기도 하며, 작은 전용 기기로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를 넣고 제공되는 스위치와 페어링 시키게 되면, 스위치가 수동 제어 장치로써, 블라인드를 조정가능합니다.

또한,  이미 출시된 조명 게이트웨이를 이용해 Alexa,Homekit 및 구글 Assistant와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재 이러한 스마트 블라인드는 판매중이지는 않지만, 유럽에서 2019년2월 2일부터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블라인드 가격에 따라서 99 유로와 115유로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타 국가에서의 출시 일정은 미정입니다.


역시, 요즘 트렌드는 스마트 홈을 구축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5G 시대에 맞추어서, 모든것을 인터넷과 연결하여 진정한 미래지향적인 것으로 발전해나가고 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직구를 해서라도 집에 설치하여서,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