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연말정산(정치후원금)으로 연말정산 추가 공제 받자!

반응형

연말정산(정치후원금)으로 연말정산 추가 공제 받자!

안녕하세요. 드디어 연말정산의 시기가 도래 했습니다. 저에게는 이번 연말정산은 현재까지는 13월의 월급이 된 상황입니다!!드디어, 얼마만에 나에게 13월의 월급이 오는 것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한 3년전에 처음으로 환급을 받고, 그 이후 부터는 주구장창 13월의 세금을 한번더 뜯기면서, 작년에는 거의 월급의 1/3을 뜯어가는 나라의 세금께서, 올해는 저에게 약간의 보상을 주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작년에 월급받은 금액의 90%를 소비했으니, 돌려주는 것이 당연한건가요?!


정말, 2018년의 소비가 정말 대단하네요. 이제 2019년 연말정산에는 13월의 세금이 되더라도, 소비 금액을 줄여야 하겠다고 다시 한번 마음 먹게 됩니다.


13월의 월급이 되었지만, 그래도 월급 금액을 늘려 보기 위해서, 한번 쭉 훑어 보고 있는데, 한가지 생각난 것이 있습니다.

사실 아는분이 부탁해서, 특정 정당 권리 당원으로, 매월 천원씩 정치자금 후원(?)을 하는데, 이 부분이 공제 될수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내가 냈었던, 정치후원금을 이제 다시 돌려 받아봐야겠죠?


해당 정당을 찾아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더불어 민주당 연말정산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연말정산 바로가기


기타 정당의 경우에는, 해당 정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배너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개인 정보로 로그인을 하시고, 내가 2018년에 납부한 정치 후원금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2018년 총 12,000원을 후원했습니다.

※정치 후원금의 경우에는 [조세특별제한법]에 따라서 10만원 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13월의 월급이 조금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조금더 월급을 오를수 잇는지 열심히 더 찾아 보고,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는지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