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16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16

안녕하세요.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2019년 1월 15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좀 따뜻하고, 미세먼지가 없는 날은 날씨가 엄청나게 추운것 같네요.


하지만 우리는 미국 배당주를 투자 하기 위해서 날씨따위와 상관없겠죠?


일단, 일전에 코카콜라와, 리얼리티인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 일전에는 2번 계좌에 있는 Apple hospital 주식을 정리 했었습니다. 오늘은 1번 계좌에서 수익률이 10프로 나고 있던 Apple Hospital 주식을 정리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배당 주가 유심히 보다 보니깐, 배당금이 올라가야지 배당 성장률이 좋은 주식인것 같은 느낌이 투자를 하면서 느껴지는것 같아서, 수익도 많이 났고, 12월 배당도 들어올 예정이니, 이제 팔아야 하는 시기가 온것 같아서, 정리를 결심하였습니다. 또한, 이래저래, 용돈이 들어와서, 2번 계좌에 1주밖에 없던 코카콜라 주식과, AT&T 주식 1주를 구매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일단 요즘 미국 주식 시장이 크게 떨어지고 있지는 않아서, 그나마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이 전체로 보았을때 미세하게 나마 수익권에 있습니다. 또한, 배당금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으니, 실제로는 수익률이 없다고는 할수 없겠네요. 한국 주식에 투자 하면, 요즘 같은 장에서 아주 장대 음봉들이 장난이 아닐텐데...그것도 그런것이, 제가 투자하고 있는 코오롱 티슈진은 오늘도 음봉을 뽑아주고 계시는 모습을 보입니다. 진짜 이친구도 장기투자로 가야 될것 같네요.


일단 1번 계좌에서 매도한 Apple Hospital 주식의 단가는, 15.49 달러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2번 계좌에서 매수한 AT&T 는 30.46달러, 코카콜라는 46.9달러에 매수가 1주씩 체결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아래 계좌에서 보실수 있듯이, 가장 많이 손실을 보고 있는 것은 스타벅스이고, 그나마 위안이 되는것은 스타벅스가 1주가 투자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위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수익률이 엄청나게 마이너스 였던 부분이 올라오고 있어서, -1% 대로 올라오고 잇는것이 가장 큰 위안 입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이것으로 20190116일 미국 배당주 매매일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오늘 중에 12월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인데, 1번 계좌에서 매도한 금액을 따져서, 어떠한 주식을 한주 구매 할것인지, 계산을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