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17(Feat. 1월 배당금 재투자)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17(Feat. 1월 배당금 재투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1월 배당금 입금과 더불어서, 배당금을 활용한 재투자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일단 1월에 들어온 배당금은 APPLE HOSPITAL REIT와 리얼리티인컴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1번 계좌의 APPLE HOSITALITY 배당금은 0.1달러 입니다.

2번 계좌의 배당금은 APPLE HOSITALITY 0.2달러, 리얼리티인컴 4.64달러가 되겠습니다.

총 1번 계좌 0.1달러, 2번 계좌 4.66달러가 배당금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앱으로, 알림이 떠서 기분 좋게 봤더니, 다음과 같이 배당금이 입금 된 것을 보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4.67달러라고 해도, 스타벅스 한잔 사먹을수 있는 커피 값밖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이제 매달 스타벅스 커피를 한잔 사먹을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지난달에 1번 계좌에서 슬쩍해서 2번 계좌로 보냈으니, 이번에는 2번 계좌에서 1번 계좌로 다시 돌려줘야 겠습니다. 모자란 금액을 포함해서, 1번 계좌에서 AT&T 한주를 사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1번 계좌에서도 AT&T가 7주가 됨으로써, 어느정도 배당주의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그나마 위안이 되는것은 2번 계좌가 어느세, 코카콜라를 제외하고 전부다 빨갛게 물들었으며, 의외로,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갑자기 수익률이 제일 높아졌습니다.


이제, 배당주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서, 한달 대출 이자를 갚는 수준까지 얼렁 얼렁 올라오면 좋겠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이것으로 1월 배당금을 가지고 재투자한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하트를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