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배당 분석(2개월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받았던 1월 배당금을 가지고 매월 배당금에 대해서 작성하기로 하였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바쁘다 보니 이제서야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일단 2018년12월~2019년1월 배당금내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계좌의 경우에는 현재 분기 배당을 주는 배당주식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 분기마다 배당금이 크게 나오기 때문에 차트의 형태가 띄엄띄엄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2번 계좌의 경우에는 월 배당의 대표 배당주인 리얼리티인컴의 주식 보유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4달러의 금액이 나올 예정이고, 분기 배당주들이 분기마다 꾸준히 더 많은 배당을 주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되어 진다.


사실 1번, 2번 계좌 모두 배당금이 아직 작기 때문에 수익이 크게 나지는 않고 있지만, 꾸준히 이러한 배당금을 재 투자 할수있다면, 어느 순간 배당금이 커피 한잔이 아닌, 통신 요금, 대출 이자를 갚을수 있는 배당금이 매월 나오길 바랄 뿐이다.


이제 곧 1월달 급여가 나오는 달이다. 이렇게 급여가 나오게 되어서 1번 계좌의 주식수가 늘어나고, 나에게 열심히 배당금을 줄정도로, 미국의 나의 회사들이 일을 할것으로 생각된다.


나의 코오롱티슈진은 오늘도 열심히 하락을 하고 있지만, 그나마 위안을 하는 것은 미국 주식이 조금씩이나마 오르고 있고, 조금식이나마 나에게 배당금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안도하게 된다.


이것으로 2달치의 배당금 표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