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30(폭락은 기회의 장!)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130(폭락은 기회의 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90130 을 써 보려고 합니다.

어느덧 2019년의 첫해가 지나갔습니다.


최근들어서, 용돈이 고갈되는 사태가 발생되어서, 꾸준하게 미국 배당주 투자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데, 얼마 안되지만, 용돈이 생겨서 오늘도 역시나 미국 배당주에 투자를 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의 장 시작 시간은 저녁 11시30분.

하지만 예약 매수를 걸어 두기 위해서, 어떠한 종목을 살지 고민을 하면서, 종목을 살피는데, 현재 가지고 있는 돈은 대략 20만원.

20만원으로 리얼리티인컴을 사면 3주 정도 살수 있고, at&t는 배당일이 아직 많이 남았지만, 5주 정도 살수 있는 금액인데 고민이 됩니다. 배당률은 AT&T가 높긴 하지만, 분기 배당이라는게 맘에 썩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번달에는 AT&T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예약 구매 하기 위해서 증권사 어플에 들어가니 왠걸?AT&T의 가격이 좀 떨어져 있네요?

그래서 너로 정했다.

AT&T 5주!

근데 실제 장 열리기 직전에 가격이 더 떨어져 있어서, 가격 수정후, 매수 완료.

매수 된것을 본 후에,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보니, 조금더 떨어져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출근하고 나서, AT&T가 5프로 가량 하락한 이유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미국 뉴스 폭풍 검색. 짧은 영어는 오직 웁니다.

검색 해본 결과, AT&T가 폭락한 이유는, 4분기 실적에 있어서, 오히려 성과는 괜찮았지만, 무선 가입자(?)가 예상보다 덜 가입을 해서, 애널리스트의 보고서가 나온 모양입니다.


5% 떨어졌으면 뭐 , 더 싸게 구매 할수 있으니 좋으니, 괜찮습니다. 배당 컷만 당하지 않으면 되니깐요.

이제 4월 배당까지 또한번 야금야금 모아가야 되는 시기인가 봅니다.


이제 저의 계좌 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와우!

예상치 못하게 1번 계좌에서 라스베가스 샌즈가 4.5%나 상승을 했습니다. 이건 또 왠 횡재 인가요?

손익률 1% 내외의 경우에는, 배당률로 커버가 되니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분이 좋은것은 스타벅스가 퍼랭이에서 이제 빨갱이로 올라온 것이 아주 좋은 상황입니다. 마음 편히 언제든지 털어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번 계좌는 은행과 부동산 리츠 회사 2곳에서 열심히 일을 해주고 있는 중입니다. 해당 배당주들의 주식수가 일정하게 될수 있도록 좀더 용돈을 벌면 투자를 많이 해야 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 글이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