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이야기

전염병 주식회사의 차기작!핵꿀잼!Rebel Inc. 리뷰

반응형

전염병 주식회사의 차기작!핵꿀잼!Rebel Inc.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의 유명 게임 중 한개인 전염병 주식 회사를 만든 엔데민 크리에이션즈에서 만든 새로운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의 이름은 Rebel Inc. 입니다.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것 같습니다. Rebel 은 반역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위의 문구에서는 


반란을 멈출수 있겠어?


라고 게임을 해보라고 유혹을 하는 듯 합니다.

겜의 설명을 하자면, 정치/군사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전쟁은 끝났지만, 우리 모두 그것이 아무 의미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국가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저항 세력이 권력을 장악하는 것을 막을 때 국민의 마음과 정신을 얻어서 군대와 민간인 간의 조율을 통해서 반란군을 진압해야 하는 게임 입니다.


한국돈 2,500원으로 다른 인앱 결재를 유도하는 무료 게임과 달리, 한번 결재하면 영구히 이용이 됩니다. 지금은 비행기 탈때만 가끔하는, 전염병 주식회사도 몇년전에 다운 받아놓고, 장거리 이동시에 아주 재밌게 하고 있는데, 이 게임도 아주 오랫동안 게임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구성 자체는, 전염병 주식회사와 동일합니다. 각 미션들을 선택하면 되고, 이때 각 미션별로 작전명을 입력해줍니다. 흡사 전염병 주식회사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은 저만의 기분은 아니겠죠?

고문을 선택하라는데, 처음에는 반란군을 고문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참모를 등용시키는 부분이었습니다. 절대로 우리가 생각하는 그러한 고문이 아닙니다!!!


초만 미션 설명해주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나의 주둔지를 먼저 설정하면 되고, 저는 주로 큰 지역을 기점으로 하는데, 이것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이제 게임 설정에는 다음과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1. 민간분야

2. 정부분야

3. 군사분야

이곳에서 나의 지지율과 물가상승률, 부패 위험도를 고려해서 전략을 짜시면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반군이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이 경고가 나오기 전까지는 군사를 만들지 못하는데, 이 소문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군대를 양성 할수 있습니다.



군대를 양성하고, 반군이 보고 되면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게임!

반군이 이 지역, 저 지역 나타나면서 게릴라 전술을 선보이는데, 군대의 양성은 한계가 있어서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또한, 도시의 발전 또한 신경 쓰지 않으면 나의 지지율이 떨어지니 생각보다 전략을 잘 짜셔야 됩니다.


첫 게임 도전임에도, 생각보다 수월하게 게임은 나의 작전의 승리. 역시 전략 시뮬레이션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흐뭇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신감 충만!

이제 다음 단계로 가봅니다. 다음단계또한 동일하게 진행하면 뭐 쉽게 이길수 있겠죠?















결과는 패배를 했네요 OTL

역시 전염병 주식회사에서도 1단계만 맨날 이기는데, 그다음 단계는 어렵습니다.

요즘 같이 스마트 폰게임으로 MMORPG게임이 유행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를 발생시키는 게임 말고, 한번 구매하면 지속적으로 데이터 없는 곳에서도 게임을 할 수 있는 REBEL INC. 게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말 최근에 해본 게임 중에 강추하는 게임 중 한개 입니다!

이것으로 전염병 주식회사가 차기작으로 만든 REBEL INC.(반군 주식회사?라고 해야되나요?)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