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07(포트폴리오 변경)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07을 해보려고 합니다. 2월 7일 낮에는 지난 1월 배당금인 AT&T의 배당금이 입금이 되어서, 배당금 관련된 포스팅을 했습니다. 


2019/02/08 -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07(1월 배당금 입금되다!)

오늘은 배당금과 더불어 약간의 용돈을 투입시켜서 새로운 주식을 구매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최근에 눈여겨 보고 있던 주식은 미국 월배당에서 리얼리티인컴과 쌍벽을 이룰만큼 유명한 EPR을  계속해서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EPR도 미국 부동산을 투자하여 부동산 수입으로 운영되는 회사이니, 월 배당금이 꾸준히 나올수 있는 것 중에 하나였습니다.

처음에 미국배당주를 할때, 리얼리티인컴의 경우에는 65달러 근방이었고, EPR은 70달러 근방이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주당 5달러의 차이가 크게 느껴졌었는데, 어느세 리얼리티인컴이 상승을 하게 되면서, 두 배당주의 가격차이가 2~3달러 내외로 좁혀졌습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배당금을 따져보게 되면, EPR의 경우에는 한 주당, 0.38달러를 지급하고, 리얼리티인컴의 경우에는 0.23달러를 매월배당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현재 종가 기준으로 리얼리티인컴은 70.1달러이고, EPR의 경우에는 73.88달러 입니다. 배당률로 환산하게 되면, 리얼리티인컴은 3.94%가량 되며, EPR의 경우에는 6.17%가 됩니다. 두개의 배당금의 차이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되고, 실제 주가도 큰 차이가 없게 되니, EPR이 좀더 고배당으로 매력적으로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여기서 이제 용돈과 배당금을 투자할 경우에 EPR 1주만을 매수할수 있게 되는데, 최근 2번 계좌에서 수익을 보고 있지만, 다시금 수익이 떨어지고 있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눈에 보입니다. 배당금을 계산해 보니, 뱅크오브아메리카의 경우, 분기 배당이고, 현재 주가 28.24달러 배당금 0.15달러, 배당률은 2.12%정도 됩니다. 최근 포스팅을 보게 되면 주가가 크게 상승해서 10%를 찍은 경우도 있었는데, 배당률이 한국 은행과 비슷한 이자를 발생시키니, 자체적으로 포트폴리오 순환 차원에서 매도를 해버립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수익률은 4.06프로를 수익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배당금이 좀더 오르면 보겠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시는 포트폴리오에 현재로써는 투입이 되지 않을 예정입니다.그러면 이제 매도 금액과 더불어서 EPR 2주를 매수 해줍니다.


이것으로 새로운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었습니다. 리얼리티인컴이 목표치인 20주를 넘었기 때문에, 당분간은 EPR을 포트폴리오에 매수 시키는 방향으로 갈것 같습니다.


이제 계좌 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AT&T가 현재 마이너스 수익률 1위를 두 계좌에서 모두 보여주고 있지만, 그래도 조만간 싸게 구입할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눈여겨 보아야 될것 같습니다. 붉은 계좌를 볼때마다 든든한데, 아쉽게 미국 계좌만 이것을 느낄수 있어서 매우 아쉽네요.


이것으로 2019년 2월 7일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