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미국 대표 배당주-EP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미국 대표 배당주-EP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중, 최근에 가장 큰 비중으로 투자를 한 EPR Properties(EPR)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드리자면 EPR은 리얼리티인컴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임대를 하는 회사인 리츠 회사로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럼 EPR은 어떻게 부동산을 가지고 있기에 우리에게 이렇게 큰 배당수익을 줄수 있을까요?


EPR의 현재 가격은 75.51달러이며, 한주당 배당금은 0.38달러 입니다. 이것을 연간으로 환산 하게 되면, 4.56달러 이며, 이는 6.03%의 배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얼리티인컴이 현재 70.09달러이며, 배당금이 0.23달러, 연간 2.76달러 이며, 3.93%의 배당률을 가지고 있으니, EPR의 배당률이 2배 가까이 배당을 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이자로 만약 치게 되면, 어마무시한 이율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PR은 상업적인 부동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1. 엔터테이먼트

2. 레크레이션

3. 교육


위와 같이 대형 극장, 볼링장, 쇼핑센터, 골프센터, 스키장,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수익이 날수 밖에 없는 구조일것 이라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부동산을 투자하고 잇는 지역을 보면, 하와이에도 레크레이션 시설을 가지고 있고, 미국 본토에도 어마무시하게 많은 지역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럼 과거에는 어떻게 배당금이 커져 왔을가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가 수월합니다.

2010년부터 배당금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였고, 평균적으로 7% 정도의 가격이 배당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매해, 이렇게 증가를 하게 되면, 우리 같은 한국인 개미 투자자들이 손쉽게 배당금을 받을수 있고, 배당금 뿐만 아니라, 주가가 올랐을 경우, 환율이 올랐을 경우에 몇배로 수익을 거둘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EPR의 우선주들도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우선주들의 경우에는 주주의 권리를 포기하고, 배당금을 많이 받지만, 위의 우선주들을 살펴보니, 배당금은 없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아직도 배워야 할게 많아 보입니다.


위의 내용들만 봐도, 9년연속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상승 시킨 미국 월배당의 대표 주식 EPR을 사는데, 매력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계좌에도 큰 금액이 들어가있으니, 앞으로 큰 성장을 기대해 봐야 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월배당의 대표 주식 EP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