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이야기

구글 크롬캐스트 개봉기!(아이폰과 미러링을 해보자)

반응형

구글 크롬캐스트 개봉기!(아이폰과 미러링을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캐스트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항상 눈여겨 보던것이 애플 TV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저에게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개인NAS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영화나 티비를 안방에서 보고 싶은 것이 꿈이었으나, 기존 SK 셋업 박스는 거실에서 사용을 하고 있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TV를 구매하자니 호환성은 좋으나, 일단 국내 출시가 안된 제품으로, 해외에서 사와야 되는 단점이 있고, 가격이 크게 비싸지는 않으나 20만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사야 되는 형편인지라, 이것을 사기에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애플제품과 호환성은 떨어지나, 그중 괜찮은 제품이 구글에서 나온 크롬캐스트. 넷플릭스와 POOQ가 정상적으로 되고, 일부 어플에서는 영화도 미러링으로 재생이 된다고 하니, 흥미가 갈수밖에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2018년 말에 크롬캐스트 5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금액은 5만 3천원 입니다.


일단 구매를 해서, 개봉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일단 박스는 작은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겉면에 지원하는 어플이 크게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어플로는 유투브, POOQ, 뽀로로 TV, 넷플릭스, 크롬, 와차플레이, 벅스, 지니 등 다양한 어플을 크롬캐스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면, 심플합니다.  크롬캐스트 본체가 있고 전체 구성은 본체와 전원선, 설명서 입니다.

설명서 또한 아주 심플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티비와 연결하고 전원까지 연결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앱을 다운로드 하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앱은 구글 스토어 또는 애플 스토어에서 구글 홈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구글 홈 다운받기


이제 구글 홈을 통해서 연결 되는 부분으로, 사진으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가장 만만한 유투브를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유투브를 실행시키게 되면, 티비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추천 영상 젤 위쪽에 있는 영상을 실행 해 보았는데, 정말 잘 나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를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연결하여 확인 해보니, 정상적으로 2기기 모두 동작하는 것을볼수 있습니다. 이제 안방에서 아이패드를 통해서 티비를 볼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크롬캐스트의 경우 장단점

장점 : 스마트티비나 애플티비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미러링 또는 유투브, 넷플릭스를 이용할수 있다.

단점 : 애플과의 궁합이 완벽하게 이루어 지지 않는다. 특정 어플에서만 되고, 화면 자체를 미러링 하는 기능은 사용할수 없다.


단점이 크긴 하지만, 그래도 아쉬운 대로, 장점이 있으니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지장을 없을 듯 합니다.


애플 티비가 부담스럽거나, 먼저 사용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먼저 시험삼아서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구글 크롬캐스트와 아이폰의 궁합과 개봉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리뷰는 순전히 저의 사비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