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

반응형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현재 배당주를 투자하는 와중에, 배당주들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투자를 할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배당주라는게, 은행으로 치면 1년에 한달 이자가 나오는 것이고, 그렇지 않고 우리나라의 배당주를 투자하면 1년에 한번 배당이 나오지만, 미국 배당주의 경우에는, 분기 배당, 많으면 월배당 까지 주는 좋은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투자를 하다 보니, 매월 배당금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배당금이 매달마다 나오는 그 시기가 기다려 지면서도 좀더 빨리 배당금을 받고 싶은 것은 사람의 욕심인것 같습니다.


오늘 배당금을 준 회사는 스타벅스 입니다. 근래들어서,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지는 않지만, 미국의 스타벅스 친구들이 열심히 일을 해준 덕분에 오늘의 배당금이 나온 것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스타벅스 배당금이 0.36달러가 입금이 되었습니다. 1주를 가지고 있으니, 금액이 조금이고, 요즘 들어서 스타벅스가 많이 금액이 올라가서, 최근 6프로 가량의 수익률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제 대략적으로 팔아야 될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한주당 현재 71달러 이지만, 배당금이 0.36달러로, 분기 배당이기 때문에, 제가 투자하기에는 가격 부담도 있고, 전체적으로 저와는 맞지 않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 매도를 하고, 다른 배당주로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입니다.


이제 저의 계좌 상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총 배당 포트

1,2번 계좌 모두다 코카콜라가 최근에 많이 떨어져서, 코카콜라 배당 포트를 늘려야 되는지, 아니면 다른 배당주들을 좀더 매수를 해야 되는지, 현재 고민이 되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이것은 조금더 고민을 해봐야 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다른 배당주들은 열심히 저에게 배당금을 주기 위해서 열일을 하고 있으니, 안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2019022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