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코엑스 스타필드 주차장 안내- 주차비를 절약하자!

반응형

코엑스 스타필드 주차장 안내- 주차비를 절약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베이비페어에서 헬게이트를 맛 보았기 때문에, 코엑스의 주차 정보에 대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코엑스의 경우에는 주차 수용 용량이 3천대 가량으로 알고 있는데, 베이비페어와 같이 국내의 큰 행사를 할 경우에는 이를 초과해서 방문하는 인원 덕분에, 추가를 하기에 적절치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동차를 가지고 코엑스에 방문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주차를 미리 알고 가셔야 저처럼 한시간 반동안, 길바닥에서 시간을 허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더군다나, 코엑스 주변이 워낙 핫 플레이스라서 주차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이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잘 계산을 하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코엑스 스타필드 주차장 이용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코엑스의 주차 입구는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총 4군데의 입구로 나누어 집니다. 어느 곳으로 주차장 입구를 들어가더라도, 동일한 주차장으로 들어갈수 있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셔야 될 것은, 주차요금이 15분당, 1,200원이고, 즉 1시간에 4,800원입니다. 1일 주차시 최고 금액은 48,000원으로 최대 10시간 까지 주차 요금이 부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코엑스의 주차는 일반 주차의 경우, 5만원당 1시간이라고 보시면 되고, 최대 15만원 까지 결재시 3시간 까지만 무료 입니다. 메가박스나, 아쿠아 리움에서 관람을 할 경우에는, 최대 4시간까지 4,800원이므로 이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 현대 백화점 주차장 이용

- 현대 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이용할 경우에는, 현대 백화점 무역센터점을 5만원 구매시, 1시간 무료이지만,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게 되면, 5만원 구매시 2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됩니다. 이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현대 백화점 카드가 있는 경우.

현대 백화점 모바일 카드 어플을 설치하셔서 아래 사진과 같이, 매월 2시간 무료 쿠폰이 2장 제공 됩니다. 한번에 1장씩 사용이 가능하니, 5만원 쇼핑을 할경우에, 최대 4시간까지 무료 주차를 할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 백화점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발생하지 않으니, 한개쯤 개설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3. 탄천 주차장 이용

탄천 주차장의 경우에는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강남구 도시관리공단과, 송파구에서 운영하는 송파구 시설관리공단 2가지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송파구 탄천 주차장의 경우에는 종합운동장 쪽에 위치하고, 있고, 강남구 탄천 주차장의 위치는 강남병원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구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주차요금과 위치가 다르니, 이점을 주의하셔야 됩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3곳을 기점으로 하셔서 우리 아까운 주차비를 낭비하지 않는 방향으로 생활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실 주차비가 라이터 값만큼 아까운 것을 사실이지 않나요? 저는 주차비가 아까우니, 최대한 주차비를 절약 하는 방안을 모색중입니다. 이외에 다른 좋은 주차 장소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