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새로운 종목 편입)

반응형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새로운 종목 편입)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즐거운 월급날이니 저의 고정 수입을 투자하는 날입니다.

1번 계좌에는 항상 아쉬운 것이, 월급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개념으로 배당주를 투자하다 보니, 크게 자본이 불어가는 것이 눈에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매수를 하다보면, 언젠가는 큰 금액이 되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어제 글에도 작성을 하였지만, 스타벅스가 저의 배당주와는 약간 맞지 않은 것 같아서, 큰 결심으로 스타벅스를 매도 하였습니다. 67.25달러에 매입을 하여, 71.9달러에 매도를 하여, 6.64프로의 수익을 거두고 매도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손실이 크게 나고 있을때는 -10프로까지 스타벅스가 손실을 주었었는데, 그래도 5프로 이상 수익을 보고 빠져 나올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매수 종목으로는 최근에 많이 손실을 보고 있는 코카콜라와, 라스베가스 샌즈를 매수 하기로 하고, 추가적으로 어떤 배당주를 매수를 할까 찾아보고 열심히 찾아본 결과. 많은 배당주를 투자하는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주식이 오메가 헬스케어 리츠 주입니다.

투자하기 전에 간략하게 찾아보니,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스의 경우에는, 노인 의료 시설 같은 곳을 리츠 해주는 회사인것으로 보입니다. 배당률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현재 한주당 금액이 35.88달러 인데, 분기 별로 0.66달러를 배당을 주고 있으며, 이를 환산하게 되면, 대략 7프로 가량의 배당금을 주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이번에는 분기 배당을 주는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스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 2월에 구매를 하기로 결정한 수량은 코카콜라 2주, 라스베가스 샌즈 1주,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스 5주 입니다.


1번 계좌


2번 계좌

배당포트폴리오

보시면, 어제 구매를 한 직후에, 모든 배당주들이 1프로 이상을 하락 하였습니다. 길게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1프로의 하락으로 일희비희 하지 않지만, 그래도 계좌가 파랗게 변하는 것은 아쉽기 마련입니다.


새로 편입한 오메가 헬스케어 인베스터스가 열심히 일을 하여, 배당도 주고, 주가도 많이 올라주면 좋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22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S. 오늘의 교훈

- 미수로 단타치다가 돈벌면 다행이지만, 도박하다가 망할수 있다.

- 하지만 나는 오늘밤에, 번 약간의 용돈으로 2번 계좌에다가 배당주를 사야겠다!

- 오늘 소량 현금으로 샀던, 드림시큐리티는 시간외로 물을 좀더 타주었는데, 어떻게 될것 인가?!

- 용돈벌이좀 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