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이야기

크롬캐스트 필수 어플!nPlayer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 이제 avplayer를 보내줄때이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구매했던 크롬 캐스트를 이용하여, 영화를 보고자 할때 필수 앱에 대해서 소개해보자 합니다.


예전부터 영화를 보기 위해서 필수 앱은 AVPLAYER를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나서 초기부터 사용을 해왔기 때문에, 앱의 사용법과 익숙함이 많이 더해졌었는데, 문제는 AVPLAYER의 경우에는, 크롬캐스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충격에 빠졌습니다. 초기에 구매할때도 비싸게 구매를 했었는데, 아쉽게도 이제는 보내주어야 될때가 된것 같습니다.


그럼 크롬캐스트에서는 어떤 어플을 사용할수 있을까요?

AVPLAYER와 더불어 무인코딩으로 영화를 볼수 있는 유명한 어플이 바로 NPLAYER입니다.

그럼 NPLAYER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VPLAYER 바로가기


NPLYAER 바로가기

 

 AVPLAYER

NPLAYER 

 지원 비디오 포맷 확장

 - 돌비 디지털 (AC3), 돌비 디지털 플러스 (EAC3)

- 고화질 영상 ( 720P, 1080P ) 지원

- MP4,MOV,M4V

- XVID,AVI,WMV,RMVB,ASF,H264,...등

- SRT,SMI ,TXT, SubStationAlpha 포맷

- 한/영 통합 자막 지원

- 크기/위치 조절 지원

 - 지원 비디오 파일 : MP4, MKV, TP, MOV, AVI, WMV, ASF, FLV, OGV, RMVB 등..

- 지원 오디오 파일 : MP3, WAV, WMA, FLAC, APE 등..

- 지원 자막 파일 : SMI, SRT, SSA, IDX, SUB, LRC, SUP, MPL2 등..

- 지원 이미지 파일: JPG, PNG, BMP, GIF, TIFF 등...

- 지원 플레이리스트 파일: CUE, M3U, PLS

- DTS 오디오 코덱 공식 지원 (DTS HD)

- 돌비 오디오 코덱 지원 (AC3, E-AC3)

 기타 주요 사항

 USB/WIFI 전송 지원

 - iXpand Drive 지원

- 크롬캐스트 지원

- 스마트 티비 연동

- HDMI Output


두개를 크게 보시면, 영상의 경우에는 두개의 어플 모두다, 지원 비디오 포맷은 어지간한것은 지원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큰 사항으로는 기타 주요 사항부분입니다.

보시면 avplayer는 USB/WIFI 전송을 지원을 할뿐, 크롬캐스트나 스마트 티비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의 선택지는 nplayer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부분을 추후에, 크롬캐스트를 구매하려는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기억을 하시고, Nplayer를 구매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NPLAYER의 경우에는 3가지 버전으로 나뉘어 집니다.

nPlayer Lite : 무료

nPlayer : 5,900원

nPlayer Plus : 11,000원


3개 버전에 대해서 금액 차이가 발생하는 만큼, 지원하는 기능도 조금식 다르니, 이점을 유의하세요.

크롬캐스트는 5,900원 이상 버전부터 지원을 합니다! 한번 구매하실때, 확실히 알아보시고 구매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nPlayer를 사용하다 보면 invalid request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크롬캐스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영상의 코덱을 사용하게 되면 발생하는 경우로 나타납니다.

이때는 슬프지만, 다른 영상을 다운 받으셔야 됩니다.


이것으로 크롬캐스트를 사용하는데, 필수 어플인 nPlaye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