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인터넷으로 갱신해보자) 하기!!!!

반응형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인터넷으로 갱신해보자)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 갱신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운전면허를 따고 처음으로 갱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살짝 긴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거진 한달전에 운전면허 갱신을 하라는 안내장이 집으로 날라왔습니다. 하지만, 갱신을 하기 귀찮고, 그렇다고 안하자니, 벌금이라는 것이 있고....거의 한달만에 큰맘 먹고 운전면허 갱신을 하기 위해서 알아본 결과,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을 할수 있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올레!!!!!!!!!!

그럼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갱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바로, 반명함 사진 스캔본과 결재할 카드가 있으면 됩니다. 갱신하는데, 돈이 드는것은 이번에 처음알게되었습니다 ㅜㅜ


그럼 이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마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안내장을 한개씩 받으셨을 것입니다. 안내장을 받으면 당황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인터넷이 있으니깐요.


인터넷으로 온라인 갱신을 하는 방법을 이제 따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온라인 갱신 바로가기


들어가셔서, 온라인 갱신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를 하라고 나옵니다. 실컷 아래로 동의를 해가고 확인을 눌렀는데....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처음부터 나와주면 좋으련만..


설치를 해주고 로그인을 해주게 되면, 로그인이 완료되었다고 나타납니다.

기존 운전면허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우측의 운전면허 발급 신청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고, 저의 경우에는 1종보통 적성검사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적성검사가 시작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역시 뭔가 시험이라는 것은 긴장이 됩니다.

행정정보 제공 동의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자기신고서 작성에서는 저의 질병에 대한 항목이 있는데, 질병이 없으니, 넘어 가도록 합니다.

건강검진자료 조회에서는 저의 건강검진을 했던, 결과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것도 문제 없으니, 넘어가 줍니다.


이제, 사진등록을 하기 전에, 휴대전화 이메일 수신 동의하는 부분이 있는데, 필요한 부분만 입력해 줍니다.


다음은 사진을 등록하는 것인데,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반명함 사진이 있으면 됩니다. 

반드시 가로 350 세로, 450 사이즈로 있어야 되니, 미리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사진이 나오게 되고, 사진을 선택해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수령일자와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회사 인근에 경찰서가 있으니 경찰서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제 결재를 해줘야 합니다. 신용카드로..결재를....이런것도 돈이 들다니.

운전면허 갱신 비용은 1만2천5백원 입니다.

이제 1종보통적성검사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방문은 선택한 시간과 장소로 찾으러 가면 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 글이 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