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 관련 이야기

임산부 야근과 주말근무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반응형

임산부 야근과 주말근무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임산부를 둔 남편으로, 예전에는 느끼지 못하였지만, 최근에 임산부에 대한 배려가 우리 사회에 많이 없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사실 와이프의 회사 특수성으로 인하여, 가끔 주말근무를 해야 하는 것과 더불어, 야근도 많이 있는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과연 이러한 것을 회사에서는 가만히 두고 보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저는 어느정도 큰 규모의 회사를 다니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저희 회사의 경우에는 임산부에 대한 보호가 어느정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영세 규모의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임산부에 대한 보호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현실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금치 못할 뿐입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주 52시간의 경우에도, 근로시간을 단축하고, 삶의 질을 높이려는 정부 정책과 반대로, 영세 규모의 사업장에서는 이러한 것이 실현 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일 뿐입니다

하지만, 우리 나라의 경우, 저출산 국가이며, 우리 아이들이 태어날 이나라와 그러한 아이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 안타까울뿐입니다.


저의 미약하나마 임산부에 대해서, 고용노동부의 입장이 어떠한지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과연 노동부에서는 어떠한 답변을 보낼지 궁금합니다.

우리 사회의 인식이 바뀌고, 우리나라에서 저출산 국가에서 아이를 키우기 좋은 국가로 발전해 나가길 빌어 봅니다.

혹시나, 이러한 경험이 있으신 남편분들이나, 워킹맘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