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804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80401편입니다.

어제 정말 저에게는 최악의 날인것 같습니다. 코오롱 티슈진과 코오롱 생명과학에서 인보사에 대한 이슈가 터진 이후에, 갭하한가를 맞고, 오늘에서, 거진 40프로 가까이 손해를 보고 오늘에서야 팔아 버릴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잘 버텨왔지만, 아무리 성분이 바뀌지 않고, 성분의 이름이 달라졌다고 하지만, 당분간 이 이슈로 코오롱 티슈진에 가까이 들어가기에는 큰 무리가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코오롱 티슈진에 있던 금액은, 다른 바이오 주에 들어가 있는 상황인데, 이것을 팔고 배당주에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국내 주식이야기는 집어 치우도록 하고, 오늘은 남은 용돈을 가지고 투자하는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를 계속해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오늘선택한 종목은 EPR 1주, AT&T 1주, APLE 2주를 매수 하기로 하여서, 예약 매수를 걸어 두었습니다. 하지만, 확인 해본 결과 APLE 2주는 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계좌 상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계좌별 수익 그래프


드디어 저의 계좌에서 2번째로 10프로 넘는 수익률을 가진 종목이 나왔습니다.
첫번째 종목은 2번 계좌에서 보유 중인, 리얼리티인컴이고, 2번째 10프로 종목은 1번 계좌의 라스베가스샌즈 입니다.

1번 계좌는 크게 수익중은 아니지만, 2번 계좌는 전체 7프로 수익중으로,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초에 주식을 할때,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배당주에 투자를 했으면, 적어도 손해는 크게 보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수익이 나서, 기존에 국내 주식에서 미련하게 잘못 투자한 나에게 큰 보상으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늦지 않았으니, 미국 배당주에 투자를 하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01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