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05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갑자기 요세 들어서, 배당주 투자 글을 연속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특히나, 저에게 좀 큰 용돈이 들어와서, 2번 계좌에다가 크게 투자를 할수 있는 기회가 온것 같습니다.

 

대략 150만원 가량의 돈으로 어떻게 투자를 할까 싶었지만, 역시나 저의 목표는 월배당 주식은 50주씩 갖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목표에 가장 근접할수 있도록 일단 EPR 월배당 주식의 수량이 가장 크기 때문에 이 목표를 먼저 달성 해 보기로 합니다.

 

일단 EPR과 리얼리티인컴을 매수하고, 남는 금액으로는 역시 가장 저렴한 월배당주인, APLE를 투자 하기로 합니다.

이제 계좌 현황을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2번 계좌는 이제 포트폴리오에서 보실수 있겠지만, 월배당으로만 23달러 가량 배당금이 들어올것 같습니다. 현재 2번 계좌는 EPR에 몰빵되어 있는 형태인것으로 변형이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목표는 리얼리티인컴을 50주가 되도록 매수를 하는 것으로 잡아야 될것 같습니다.

현재 2번 계좌에서도 AT&T가 6프로 넘는 수익률을 보여 주고 있는데, 항상 고민인것이 2번 계좌를 월배당으로만 가져가는 것에대해서 고민을 하고, 수익률이 난 것에 대해서 매도후, 종목을 다른것을 탐색 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족하기에도 마찬가지이며, 제가 보기에도 부족한 미국 배당주 투자 포트폴리오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단타를 하는 것보다 더 불어나는 그런 날이 오겠죠?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0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