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3월 정산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3월 정산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3월은 정말 최악의 한달이었던것 같습니다. 사실, 미국 배당주와는 크게 상관없는 이야기이지만, 국내 주식에서 손실을 엄청나게 본 최악의 한달이라고 해도 무관한것 같습니다.이것을 비추어, 앞으로 지금 가지고 있는 국내 주식 금액을 손해를 만해하고 나면, 미국 배당주로 전부다 이관을 시켜서 배당금으로만 투자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도대체 그 금액 복구는 언제쯤 될런지 감이 안잡히는것 같습니다. 투자 손실이 ㅜㅜㅜ


그래도 배당주를 투자했으니, 지난 한달간의 투자에 대한 정산을 마무리 하긴 해야 될것 같습니다. 
1번 계좌에서는 지난 3월단에는 라스베가스 샌즈가 저에게 배당금을 주었습니다. 카지노와 호텔에서 열심히 벌어온 돌인것 같습니다.
2번 계좌의 경우에는, 역시 최고의 배당주인, 리얼리티인컴, EPR, APLE 3곳에서 배당금을 저에게 주었습니다. 월배당의 장점은 매월 배당금이 들어온다는 장점이 제일 큰것 같습니다. 사실, 2번 계좌는 이제 배당금으로 재투자할 APLE 1종목씩 매수를 할 정도의 금액이 배당으로 들어오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진정한 재투자가 이루어지는 포트폴리오가 된것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제 지겹지만 저의 포트폴리오를 볼시간입니다.

포트폴리오


계좌 수익 그래프


월별 배당 현황


계좌별 종목 비율


그래프가 보시면 알수 있지만, 꾸준하게 우상향을 하고 있는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1번 계좌의 경우 더 크게 우상향 그래프가 보이지만, 2번의 경우, 좀더 투자 금액이 크기 때문에 기울기가 크진 않지만 점진적인 우상향이 되어 가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저의 월배당 친구들이 배당락일이 되었었으니, 곧 배당금을 줄시기가 되어가고 있겠군요.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 3월 정산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