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18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슬프게도 또, 한국 주식에서 된통 당하고, 최종적으로 한국 주식 모두를 손절하였습니다. 이상하게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할때는 뭔가 부담되지 않고, 계속해서 투자를 하는데, 한국 주식 시장은 계속해서 호가를 쳐다보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과욕을 이기지 못하고 큰 손실을 치루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제, 이러한 큰 손실을 계기로, 한국 주식시장에 투자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3일뒤, 돈이 들어오면, 별도로 모아두는것을 방향해야 될것 같습니다.

2019년상반기는 저에게 큰 손실을 준 한해가 되는것 같습니다.

어쨋든, 오늘은 얼마전에 배당받은 금액으로 재투자를 하였지만, 가슴이 아파서, 글을 못썻는데, 그 글을 이제서야 쓰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배당금으로 17달러 가량을 받았고, 이 금액으로 APLE 1주를 매수 하였습니다. 하...글을 쓰고 있는 지금에서도 계속해서 저의 손실이 생각이 납니다.

이제 저의 포트폴리오를 볼시간입니다.

포트폴리오


일별 그래프


현재 1번 계좌에서 오메가 헬스케어가 하락을 크게 한것 같습니다. 현재 1번 계좌에서 가장큰 손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경우에는 꾸준히 올라와서, 이제 손해는 면한 상황입니다.

2번 계좌에서는, EPR이 손실을 주고 있는데, 투자 금액이 커서 그런지, 계좌 전체가 처음으로 손실이 난 상태로 돌아섰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배당이 월마다 들어올테니, 걱정은 없습니다.

휴...앞으로는 이런 한숨이 쉬지 않고, 배당주를 통해서 웃는 날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18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