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5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1번 계좌와 2번 계좌에 모두 투자를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기존 가지고 있는 배당주를 투자할것인지, 아니면 신규 배당주에 투자를 하여 포트폴리오를 좀더 넓혀야 할지 하루종일 고민을 하고, 종목을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 1번 계좌에서 신규로 눈 여겨 보고자 하는 종목은 5월달에 배당이 있으면 좋겠고, 배당률도 적당히 괜찮은 종목을 선택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괜찮은 종목들은 일단 배당일이 다 지나서, 앞으로 최소 2달 이상 배당을 기다려야 하는 종목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또한 2번 계좌도 마찬가지로, 월배당이었으면 좋을 것 같고, 우리나라 은행 이자보다 큰 배당을 갖는 종목을 고르기로 선택을 하면서 후보군을 추려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1번과 2번 각각에 선택된 종목은, 씨티그룹과, 메인스트리트 캐피탈 입니다.

씨티그룹의 경우, 우리가 알고 있는 미국의 씨티 은행과 관련되어 있는 그룹으로써 티커의 경우 C, 현재 가격으로는 68.73달러고이고, 2,5,8,11월에 배당을 주는 분기 배당입니다.
분기별 배당금액은 0.45달러, 1년간 배당금은 1.8달러, 2.6% 정도의 시가 배당률을 가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2번째 종목은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 입니다.제가 좋아하는 월배당이면서, 1년에 2번 6월과 12월에 특별 배당을 실시 하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종목이 있을 수가 있다니..
현재 가격은, 38.72달러이고, 월별 배당금액 0.2달러이고, 작년 기준으로 특별 배당금액은 각각 0.28달러 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계산을 해보게 되면,  대략 7.6% 정도의 배당을 주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각 계좌에 신규 종목으로는 위의 2종목을 매수하기로 하였고, 차트를 보니, 뭐 차트 볼줄도 모르지만, 적당하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그런 차트인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씨티 4주,
MAIN 5주,
APLE 17주를 각각 매수 하였습니다.
이제 저의 포트폴리오를 볼시간입니다.

포트폴리오


계좌별 그래프


계좌별 투자분포


1번 계좌는 5개의 종목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고, 2번 계좌의 경우, EPR이 전체 투자금액의 50프로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에서 대충 계산해보니, 월별 25달러 정도의 배당금이 들어올것 같습니다. 아직은 APLE 1주만 살수 있는 배당금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배당금이 증가 할수 있는 기반을 만들 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425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