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산부 관련 이야기

아이를 위한 선물!태아보험 솔직 가입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가입한 태아 보험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현재 20주가 되었고, 16주때 태아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였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았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지금에서라도 가입하려고 하였습니다.

※이글에 앞서, 저는 절대로 보험 홍보를 하는 부분이 아니고 단지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니, 오해 소지 없기 바랍니다.


사실, 보험을 가입함에 있어서, 많은 부분이 우려 되었습니다.

저는 어렸을적 부모님이 부모님을 가입해준것이 있어서, 지금 현재 별도로 제가 추가적으로 들었던 보험은 없고, 지금 현재 그 보험을 제가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제 보험도 이제 대략 5년 정도 납부 하게 되면 80세까지 보장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프는 보험을 결혼 전까지 가입하지 않고, 결혼 하고 나서야 부랴부랴 제가 가입을 하라고 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설계사를 찾고 가입을 하였습니다.

보통 주변에 보험 설계사 분이 없으시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보통인데, 설계사를 찾는것 또한 귀찮고, 컨택하고 선택하고, 설명하는 것 조차 부담되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흥X 까페, 레몬X라스 이 두곳에 글을 쓰고 몇몇 분들에게 설계를 받고 하였습니다.

보험을 2번씩이나 가입하다 보니, 보험 약관을 봐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과연 이것이 합리적인것인가를 의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지원을 받는 부분인데요. 대부분 공통 적인 사항들이, 보험 금액의 3~4달 정도를 지원 받는다고 하는데...이런거 작성해도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여러군데서 받아서 비교하는것도 힘들고, 마지막으로 알아보자 하여서, 최근에 가입한 친구에게 물어봐서, 해당 설계사 분을 통해서, 설계을 받았습니다.

친구가 여자이다 보니, 알아서 잘했겠지라는 막연한 믿음을 가지고 그 친구와 동일한 조건으로 해달라고 설명을 드렸고, 그 친구와 동일하지만, 암보장이 되는 보험이 제가 가입하는 시기에만 좀더 높게 할수 있다고 하여서, 해당 부분을 최대로 설정하였습니다.


도대체, 실비는 성인과 같다고 하지만, 보험료는 성인보다 더 비싼거 같아서.....살짝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찌 되었든 설계를 받았고, 20년 만기 100세 보장으로 선택 완료!

내가 내 아이에게 줄수 있는 것이 왠지 보험뿐일것 같은 슬픈 예감이 들지만, 그렇기 때문에 미리 자식에게 줄 부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선물일것 같습니다.

또한, 모성 특약을 포함하였습니다. 혹시 모를, 출산시 사태를 대비하여, 임산부를 보장하는 특약이니, 이것도 잊지 않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제 이름으로 보험 가입을 하려고 하니, 태아 보험의 경우, 엄마이름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 태아 보험 관련 특약은 21주(?)정도 까지만 가입이 되니, 20주 가량 되신 분들은 서둘러서 가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를 가지고 계시고,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보험 가입을 할때,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어쨋든, 아이에게 줄 작은 선물이지만, 숙제를 끝낸것 같은, 후련한 기분이 듭니다!

이것으로 태아보험 가입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