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5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530을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투자를 하는 것보다 중대한 사항을 결정해야 하는 시기가....다가오고 있어서 정신이 없는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현재 전세집이 내년 8월에 끝나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복합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내년 8월전에 집을 알아보러 다닐수 없을것 같아서, 미리 집을 사전 조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파트를 매수하자니, 이 미친 서울 집값은 너무 비싸고, 그렇다고 서울 아파트를 매매하지 않자니, 더 오를것 같고....결국 아파트 매매도 주식과 같은 이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도하고, 최근에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도 알게 되었는데, 정말 위치 좋은 동네에 역세권이고 모든것이 좋지만, 아파텔의 경우 오피스텔로 분류되기 때문에 많이들 추천하지 않는 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미래 가치를 놓고 보았을때는 아파트가 좋을것으로 생각되긴 하지만, 지금 당장을 보았을때는 아파텔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말리고 있기도 하고, 이것이 옳은 결정인지 잘 모르겠어서 이것때문에 매일같이 머리가 아픈 상황입니다.

일단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를 하기로 하였으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매수할 종목은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 3주 입니다. 요즘들어서 배당주 종목도 죽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그래프


1번 수익률 그래프는 이제 다시 손익률이 미세하게 마이너스로 돌아섰고, 2번 수익률 그래프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플러스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환율도 오르고 주식은 떨어지고, 최근에 국내 주식중 애증의 종목인 코오롱 티슈진은 거래정지를 먹었습니다. 이게 그나마 마음의 위로를 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조만간 배당금 5월 정산편으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53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