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이야기

IOS13 버전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부로 애플의 IOS 13버전 베타버전이 배포가 완료 되어 많은 분들이 지금 현재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리어답터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걸 좋아하기 때문에 역시나 베타 버전을 올려 보려고 하였으나, 이번에는 맥북이 있어야 IOS13버전을 올릴수 있따는 글을 보고 살짝 멘붕....

폭풍 검색 결과 역시 세상에는 많은 능력자들이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lib.zip
9.13MB


일단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야 됩니다.

그리고 ipsw도 다운을 받아야 됩니다. 본인 기기에 맞는 ipsw를 다운 받아야 되는데, 이것이 최대의 문제 입니다. 잘 구해지지도 않고, 구했어도....다른 기종이면 한번더 멘붕입니다.

제가 공유해드릴수 있는 것은 iphone xs버전입니다. 아마도 xs max 버전과 같은건데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필요한것은 관리자모드로 명령 프롬프트를 들어가야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들어가서, 내가 위에 첨부파일로 다운 받은 곳을 들어가야 됩니다.

저는 C드라이브에 해당 파일을 넣어두었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폴더를 이동하면 됩니다.


>>CD C:\이동폴더명

그 이후에 

idevicerestore -d iPhone112iPhone116_13.0_17A5492t_Restore.ipsw


저의 아이폰 xS 기준입니다. 다른 버전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idevicerestore -d 파일명.ipsw를 해주시면 됩니다.

cmd 창에서 완료가 되면 아이폰이 꺼지니, 다시 한번 아이폰을 켜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제 즐겁게 아이폰 IOS13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 : 현재 페이스아이디가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음 베타까지 버텨야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