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17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최근에 아이폰사용중 IOS 베타 13버전이 나온것을 보고 설치를 하였는데, 전화가 안오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포맷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공장 초기화 상태로 어플들을 설치하고 했는데, 증권사에 공인인증서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였는데, 왠걸......배당금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알림으로 못받고, 뜻밖에 이런식으로 배당금을 맞이하니 기분이 좀더 업되더군요.ㅎㅎ

오늘의 배당금은 바로 2종목 입니다.
EPR : 15.94달러
APLE : 4.5달러

2종목 합쳐서 APLE 2주를 매수할 금액은 아니니, 이것과 저의 돈 조금을 합쳐서, APLE 2주 매수를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일별 수익그래프


월 배당현황


미중 무역 협상이 어찌 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마이너스 수익률이 많이 보인 것들이 다시 약보합 상태로까지 올라온것을 볼수 있습니다. 달러도 아직까진 많이 올라와있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요즘 국내 주식 시장 상황을 보면, 내가 미국 주식으로 이동한것이 잘한것이라고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이제 1번 포트폴리오는 수익률이 3.4프로, 2번 포트폴리오는 5.03프로를 넘으니, 이익 금액도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번달에 남은 배당주는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의 특별배당과 정기배당만 남은 상황입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617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