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09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근래 들어서 글을 잘 쓰지도 못하고,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에서는 배당금이 들어오지도 않고 해서, 언제나 들어오려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계좌상태가 궁금해서, 로그인 해보니, MAIN에서 배당금을 이제서야 입금해 주었습니다.

MAIN은 배당 자체의 옵션이 주식 배당이기 때문에 이것이 살짝 불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배당금을 주는 종목이니, 기대를 해볼 만 한것 같습니다.

7월 9일
MAIN 배당금: 11.06$
배당금 세금 : 1.65$
최종 배당금 : 9.41$입니다.

배당금은 언제나 옳듯이 월 배당주를 주는 2번 계좌는 항상 쉬지 않고 배당금이 나오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포트폴리오


일별 수익률


월별배당그래프


현재 1번 계좌는 지난 투자기간동안 역대 최대의 수익률을 뽑내고 있습니다. 거의 3종목이 10프로의 수익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그 뒤를 따르는 2종목도 5프로를 넘었습니다.

2번 계좌의 경우, APLE가 아직 -손실이긴 하지만, 크게 손실 난 것도 아니고, 배당금도 매달 꾸준히 주는 것이기 때문에 손익이 괜찮아 질때까지 일단은 보유를 할 예정입니다.

월배당금도 1번 포트폴리오의 경우, 매달 꾸준히 5$ 정도는 들어오고 있습니다. 분기 배당금 위주의 포트폴리오기 때문에 이것이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2번 포트폴리오의 경우가 현재 꾸준히 배당금을 재투자 하기 때문에 미미하게 나마 상승하는 그래프를 볼수 있습니다. 5월달에 받은 저 삐죽 튀어 나온 배당금까지 언제 도달할지 모르겠지만, 저때의 배당금을 받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09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