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10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어제 기습적인 메인 캐피탈의 배당을 받고 난 이후, 이 금액은 역시나 다시금 재투자의 포트폴리오에 편입을 시키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직 한 종목의 배당 만으로는 APLE 한 종목만 매수를 할수 있을 정도도 안되기 때문에 배당금들이 모여서 종목 매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달 배당금만으로 APLE 1주씩 매수를 한다고 하면 매달 배당금은 0.1달러씩 늘어나게 되고, 이렇게 180번을 반복하게 되면 대략적으로 APLE 2주를 살수 있을것 같습니다. 180번이면...대략 15년이란 시간인데, 여기서 투자를 멈춰서는 안될 명분이 확실한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 그래프

일자별 수익 그래프에서 다시금 2번 그래프가 고개를 살짝 들고 있는 중입니다. 이것으로 보건데, 현재까지도 포트폴리오가 EPR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가장큰 원인 인것 같습니다. APLE이 조만간 다시 수익권으로 들어온다고 하면 APLE를 매도하고, 비중 조절을 해야 될것 같습니다.

 

1번 계좌도 현재 연중 최고점에서 머무르고 있으니, 언제까지 이 그래프가 올라갈지 궁금합니다.

 

조만간 리얼리티인컴과EPR,APLE가 배당을 줄테니, 그때까지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071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