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0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029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지난주까지 아이가 태어나서 출산휴가를 휴일 포함 총 10일을 쉬어서, 아이를 보는 시간 때문에 글을 쓰지 못하였습니다.

아직 부족하긴 하지만 배우자 출산 휴가가 10일로 늘어남에 따라서, 남자 분들도 출산 휴가 10일의 혜택을 볼수는 있지만, 이를 정작 받을수 있는 직원은 얼마나 될지는 약간 의문이긴 합니다.

어찌 되어든, 쉬는 동안에 월급도 들어오고, 아이의 아동수당과 보육수당이 들어옴에 따라서 1번과 2번 포트폴리오를 추가적으로 매수를 할수 있었습니다.

1번 포트폴리오(노후 대비용)
KO : 4주
OHI : 1주

2번 포트폴리오(아이 투자용)
APLE : 4주
EPR : 3주
MAIN : 5주

최종적으로 1번과 2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수 있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일별 수익률 그래프


1번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면,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종목이 10%를 넘거나 10%에 살짝 못미쳐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어느세 많이 떨어져서 추가 매수를 했었는데, 지금 현재 1번 포트폴리오의 현재까지의 수익률은 500달러 가까이 됩니다.

2번 포트폴리오는 월배당으로써, 아이에게 줄 용도로 만들었기에 일전에 만들어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계속해서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워낙 월배당 주들이 고점에서 매수를 한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약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익률이 높으면 좋긴 하겠지만, 월마다 배당금이 나온다는 메리트가 있기에 충분히 투자를 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지금 달러가 몇달 전보다 많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매수를 하는 입장에서는 조금이나마 싸게 매수를 할수 있는 상황으로 좋게 보여집니다.

1번 수익률 그래프를 보시면 초기에는 우상향을 한다라는 느낌보다는 뭐이렇게 변동이 없나 느낄 정도 였는데, 어느순간 우상향의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을 누가 보아도 알수 있는 상황입니다.

내년이 되면 지금 살고 있는 집 전세가 만기가 되어서, 내년에는 미친척 하고 매매를 하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이것도 큰 고민이긴 하지만 저의 포트폴리오는 먼 미래를 향해서 투자한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것인지 앞으로가 더 궁금해 집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029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