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06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요즘은 육아에 지쳐서 집에가면 애기를 돌보다가 지쳐 잠에 드는 것이 일상인것 같습니다.
모든 대한민국의 부모님들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배당주에서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1번 포트폴리오
AT&T : 6.63달러

1번 포트폴리오는 종목이 다양해서 매월 배당금이 나오기는 하지만, 투자금액이 작다보니 아직은 크게 눈에 띄게 배당금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렇게 나온 배당금은 금액이 작다보니, 재투자에는 조금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아니면 5달러 아래로 자투리 금액이 투자 가능한 종목을 찾아봐야 될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월별 배당 그래프


일자별 수익 그래프


1번 포트폴리오는 꾸준히 우상향을 해주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거의 1년을 투자하다 보니, 이런식으로 통계 그래프가 나오는 것을 볼수 있는데, 단기간으로 봤을때는 수익률이 정말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였었는데 이렇게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엊그제만 해도 최고점이었는데, 어제밤에 살짝 떨어진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2번 포트폴리오는 월배당이라 크게 신경은 안쓰지만, EPR종목이 현재 5프로 가량 손실 중입니다. 어째 매수할때 꼭지의 느낌이 있었는데, 그 느낌이 맞았었나 봅니다. 그래도 2번은 매달 배당금이 나오니 크게 게의치 않고 있습니다.

배당금 그래프는 재투자는 발생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크게 무언가 증가하는 추세는 발생하고 있지 않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19110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