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20을 쓰려고 합니다.

지난번 1월 16일 200만원 넘게 수익을 최종 확정낸후, 마이너스 통장 및 정리 되어야 할 금액들을 최종적으로 정리를 하고, 오늘 확정 적으로 투자 실제 금액부터 적어 보려고 합니다.

200만원을 벌어서, 이것을 재투자하면 좋겠지만, 고생하는 와이프를 위해서, 주말에 스타필드에가서 지갑을 선물 했고, 오늘은 소정의 금액을 같이 주려고 합니다.

오늘 최초 투자 금액은 5,345,555원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남선알미늄,SFA반도체, 유니테스트,티움바이오, 위닉스,젬백스를 투자 했습니다. 소량씩 매수를 9시 30분경에 투자해서, 수익이 1프로 조금 안났을때, 매도 하였고, 조금씩 떨어진 종목은 매도한 금액 내에서 물타기 시전.

오늘 장에 최종적으로 위닉스와 젬백스를 팔지 못하고, 물타기한 금액으로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시 물렸을때는 가치투자라고 칭하고, 강제 존버행입니다.

위닉스는 미세먼지 관련 주이고, 젬백스는 치매관련 바이오 주입니다.

미세먼지가 오는 봄까지는 시세가 계속 오를것 같고, 젬백스 또한 3월에 싱가폴에서 학회가 있다고 하니, 4만원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속 적으로 4만원을 넘기기도 하구요. 하지만 가치투자가 되기 전에 아마도, 수익이 1%라도 나면 팔거니깐요. 
오늘 수익난 금액은 다음과 같이, 3만원이긴 한데, 다음에 최종 확정 금액이 나타나면 그때 수익금 배분하고 다시금 투자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실은 팔아야 손실이니, 아직까진 버틸만 합니다. 

요즘 들어서, 국내 주식시장이 계속 해서 상승추세이긴 합니다만, 언제까지 이 추세가 이어질지 무서워 집니다.

이것을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20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