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128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설날 전에 마지막으로 쓴글이 20일이었었는데, 지난 8일간 아주 다이나믹한 일주일이었습니다.

21일 위닉스와 젬백스가 갑자기 급락하길래, 손절하고 고려제약으로 갈아탄 결과 35만원 수익
22일의 고려제약 단타로 50만원 수익
문제는 23일에 발생합니다.
22일날 수익이 발생하길래, 오버나잇을 했는데, 단일가 지정으로 급락.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 매수, 또 떨어지길래 미수로 매수, 또 떨어지길래 신용도 처음으로 사용하면서 매수.

23일 최종적으로 -17백 만원까지 갔습니다. 고려제약이 급등주 대장으로 계속해서 상승 할줄 알았는데, 단기과열종목으로 30분 단일가가 걸리니 속수 무책으로 하락을 당해버렸습니다.

설 연휴 내내, 진짜로 머리털 빠지는줄 알았고, 아이와 제대로 놀아주지도 못했고, 밥을 먹어도 밥을 먹은 것 같지 않은 그런 상황 발생.

그래도 단기적인 우환 폐렴 이슈가 아니다 보니, 28일 오늘 최종 매도를 하게 되면, 반대매매는 막을수 있다는 증권사의 말을 믿고 버티기 신공.


고려제약에만 마통, 신용대출,미수금 해서 총 2억3천이란 거금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27일밤 세상에는 악재이지만, 주가에는 호재인 그런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고, 밤잠을 2시간 밖에 못자면서, 만약 상한가를 가게 되면 얼마를 벌어 들이는지 상상도 하고, 만약 하한가로 떨어지게 되면 나의 미래를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8일 장 열리고,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지만, 1차로 신용부터 털어버리고, 2차로 손실 보면서 절반 정도 매도, 3차로 최종적으로 본전보다 좀더 올라왔길래 최종적으로 매도.

길고긴 연휴기간이 끝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장이 끝날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친척 하고 또 단타.백광산업과 넥스트BT로 10만원 수익!!!

최종적으로 지난 3일 매매를 통해서 발생한 실현 손익은 300만원 가량 될 예정입니다.

이제 신용과 마통을 목요일날 정리하고, 본 계좌는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확실히 국내 주식을 하니, 삶이 피폐해지고, 욕심에 눈이 멀어가는 과정을 지난 1달간 느꼈습니다.

이번 1달 동안 최종 수익은 대략 600만원 정도이니, 어느정도 이익은 보았으니, 이제 국내 주식은 욕심 부리지 않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짧지만 강했던 1달간의 국내 주식으로 1프로 수익내기를 자체 종료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환 폐렴에 모두들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미국 배당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