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국내 주식 1% 수익 이야기

국내 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309(1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주식 1프로 수익내기-20200309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2월13일을 마지막으로 근 한달 동안,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그 스토리를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아마 지금 많은 분들이 멘붕에 빠져 계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한국 코로나가 점점 잠잠해지고 있는 가운데, 갑작스레 미국과 유럽에서 코로나가 유행하기 시작합니다. 이건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이렇게 발생하게 될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위의 내용은 잡설이고, 이제부터 저의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전에 에이프로젠 kic를 매수하였고, 2900원부터 3100원이 갈때까지 매도를 하지 않고 버텼습니다. 그렇게 코로나를 맞이하게 되었고, 갑작스런 급락과 함께, 저의 계좌는 깡통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도 뚫고 신용으로 매수를 했었던 저는, 정말 멘붕에 빠질수 밖에 없었습니다.

담보비율도 에이프로젠 kic의 경우 150%였는데, 운이 좋게 1회 경고 먹고 다음날 140%로 낮아져서 생명의 꿈을 연장하엿고, 그렇게 더 하락이 되서, 140% 경고를 1회 더 먹고, 하루하루 연명하게 됩니다.

하지만 더이상 가지고 있다가는 정말 계좌가 깡통이 될것 같아서, 신용과 마통으로 투자한 2억의 금액중 -4천 만원 가량 손실을 매도 함으로써, 손실을 최종적으로 찍게 되었습니다.


후...에이프로젠 kic의 합병 이슈를 보고 거진 1달간의 설렘은 결국 한강행으로 저를 이끌게 되었습니다.ㅜㅜ

휴 이것으로 1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