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쟈기-20200321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미국 배당주 이야기는 아닙니다. 지금 현재 배당주 관련하여 미국 주식은 현금화 하여 달러고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최근에, 현금화 하기전에 보유하고 있던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3월 2일 우리의 씨티 께서 6.07달러를 주신 후에 모든 배당주들의 운명이 끝이 났습니다.

 

모든 주식을 3월 2일날 최종 정리 한후에, 관망을 하다가, 12일 부터는 미국의 대표적인 3배 인버스와 레버리지인 SQQQ(나스닥 3배 인버스), TQQQ(나스닥 3배 레버리지)로 단타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좌측(1번 계좌),우측(2번 계좌)를 보실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국에서는 나름대로 한국에서 인버스로 금액을 벌고, 밤에는 미국에서 돈을 벌고, 1석 2조 같기는 한데 ㅜㅜ이거 밤에 마저 단타를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그래도 돈을 버는 것은 기쁜일이니, 이건 이대로 좋다고 표현을 할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시장을 매수 보다는 거대하게 큰 도박장을 만들어서,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을 하고, 인버스를 보유한 자들이 수익을 얻는 기형적인 구조가 되었습니다. 저또한 인버스로 수익을 얻고 있기는 하지만, 어서 이런 비정상 적인 시장이 끝나고 맘 편히 사 놓고 잘수 있는 그런 시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상하게 단타를 치면서 미국 시장에서 돈을 벌다보니 외화 250불 이상의 수익에 있어서는 세금도 양도 소득세를 쎄게 내야 하기 때문에 딱, 250만원 정도에 맞추어서 단타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1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곧 정상 적인 포트폴리오로 다시금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