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1)

반응형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2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실제 배당 투자라기 보다, 배당주 투자를 하기 위해서 종목 선정을 해야 되는데, 현재 기업의 가치들이 너무 많이 하락을 하였고, 알짜 기업들을 선정해야 되는 시간이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한번의 선택이 어떠한 수익으로 나타날지 모르니까요.

 

일단 간단하게 월배당 종목들 부터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투자중이었던 월배당 종목은

1. 리얼리티인컴

2. APLE

3. EPR

4. MAIN

 

총 4종목이 었습니다.

 

1. 리얼리티인컴

 

근래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전 80달러 가량이었으며, 현재 거의 반토막이 난 상태로, 47달러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3월 말일 기준 배당금은좀더 올라가서 배당 수익은 5.82%로 크게 상승한 상태 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대부분이 알고 있는 월배당 주식으로 아직까지는 나쁜 선택은 아닐것 같은 느낌 입니다.

 

2. APLE

 

 

2번 째 종목으로  APLE 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전 15달러에서 현재 5달러로 1/3토막이 난 상태 입니다. 아직까지는 배당금 삭감하거나 하는 이슈는 없습니다. APLE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의 종목이었으므로, 다시 매수하기에는 살짝 꺼려지는 종목입니다. 일단 매수보다는 관망으로 하겠습니다.

 

3. EPR

 

3번째 종목은 EPR입니다. 리얼리티인컴과 마찬가지고 제가 제일 좋아했던 종목입니다. 코로나 사태 발생전 최고 80달러 정도서부터 내려와서 현재 18달러 입니다. 거의 1/4토막 났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당금을 오히려 올리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데 배당금을 올린걸로 봐서는 주주들에게 무언가 인상을 크게 남겨 주려는 것 같습니다. 아직 바닥인지는 모르겟으나, 매수하기에는 아주 매력적인 종목인것 같습니다.

 

4. MAIN

 

 

4번째 종목은 MAIN 종목으로, 개인 적으로느 배당금 줄때 매우 귀찮게 하는 종목 입니다. 배당금을 꼭, 주식 또는 배당금으로 할것인지 선택하라고 매달 문자를 보내주는 친절함이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터지기전, 45달러에서 현재 17달러로 1/3토막 나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배당금이 삭감되거나 하진 않았는데, 조금더 지켜봐야지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특별 배당도 잇고 해서, 좋은 종목중 1가지 임은 틀림 없습니다.

 

 

위의 4가지 종목을 중심으로 봤을때, 현재 매수해야될 종목의 순위를 매기게 된다면,

EPR > O > MAIN > APLE

순으로 매수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근데 이것들이 바닥을 알수 있어야 매수를 하는데, 현재 미국 주식시장의 경우에도 바닥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선뜻 매수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금 전부 매수를 하기에는 부담도 크고, 그렇다고 좀더 기다리자니, 다시금 가격이 슝~하고 원래 가격을 찾아 갈것 같기도 하구요.

 

일단 월배당의 경우,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