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분기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분기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2)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일전에 월배당주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2020/03/22 -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1)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월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1)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2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실제 배당 투자라기 보다, 배당주 투자를 하기 위해서 종목 선정을 해야 되는데, 현재 기업의 가치들이 너무 많이 하락을 하였고, 알짜 기..

hshan.tistory.com

오늘은 코로나 사태 이후 분기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종목들 위주로, 보려고 합니다.

 

1. 코카콜라

코로나 사태 이전 60달러에서 현재 37달러로 하락한 상태 입니다.

워렌 버핏이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종목인데, 하락을 많이 하긴 하였습니다. 3월 배당금은 그래도 올린 상태입니다. 배당 수익률이 가격 하락으로 인해서 많이 빠졌으니, 매수해볼 만할것 같습니다.

 

2. 라스베가스 샌즈

미중 무역 협상때부터, 가격이 서서히 빠지긴 했었는데, 코로나 사태 70달러 전후에서 현재 43달러가 된 상태 입니다.

배당금도 이번에 올렸습니다. 가격 하락으로 인하여, 배당 수익률도 무려 7%가량 됩니다.

호텔과 카지노 등 상업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가 물러나고 나면 좋아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수 그대로 진행해도 될것 같습니다.

 

3. AT&T

 

미국 통신주로써, 코로나 사태 이전 37달러에서 현재 26달러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항시 배당금이 높았는데, 이번에 수익률이 더 높아 졌습니다. 그래도 매수 해도 괜찮은 가격으로 보고 있습니다.

 

4. 씨티

은행 관련 주로써, 코로나 이전 80불 가까이 되었떤 종목이 현재 35달러 수준까지 내려왔습니다.

미국에서 금리를 대폭 인하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매수를 해야 될지는 고민되는 상황입니다.

 

5. 오메가 헬스케어

코로나 사태 이전 50달러에서 현재 22달러로 50%넘게 하락하였습니다. 병원 및 요양시설 리츠 주로써, 장기 리츠 형태가 되어 있어서, 아직은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하락으로 인하여 배당률이 10프로가 넘게 되었습니다. 배당컷만 나오지 않는 다면, 매수해도 좋아 보입니다.

 

6. 델타항공

기존에는 목록에 없었으나, 워렌 버핏 형님 믿고 들어가볼까 고민중인 종목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 55달러 수준에서 현재 22달러로, 50%넘게 하락한 종목입니다. 라스베가스 샌즈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고 나면, 원래 주가를 찾아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덤으로 버핏 형님보다 싼 가격에 매수할수 있는 기회 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보잉 항공사가 위태위태 하다보니, 매수하기에는 아직은 꺼려 지는것이 사실 입니다. 배당금도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주고 있습니다.

 

현재 배당목록은 이정도로 추려보고 있습니다.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씨티 그룹을 제외하고는 매수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의 미국 분기 배당주 포트폴리오 정리(2)

마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주식시장이 어려운데, 성투하시길 바라며, 코로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