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7을 써보고자 합니다.

한국 주식시장이 오늘은 아비규환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미국장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긴 하였는데 대략 미국 전체적인 장이 -3프로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빠질때까지 기다리는것도 이제는 못할것 같고, 분할 매수를 해야 하는것이 맞기는 하지만, 분할 매수 잘못하다가는 현재가보다 더 비싸게 사는 경우가 발생 할수 있을 것 같고, 가장 큰 원인은 

예상으로는 더 떨어지거나,  W 조정을 하고 가고 싶다만은 현재 미국에서 엄청난 유동성을 때려 붓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빠지더라도 크게 빠질것 같지도 않고, 혹여나, 지금보다 심각하게 경제 침체가 발생하게 되면, 결국에는 현금으로 가지고 잇는것이 답이 아니기에 오늘 하락 장을 빌미로 전부 포트폴리오를 완성 시켜 버렸습니다.

 

포트폴리오

1번 계좌 종목이 이전에 비해서 2개의 종목이 추가 되었고, 1개의 종목은 매수하다보니, 매수를 못해서, 다음과 같이 1번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었ㅅ브니다.

다음에 글을 자세히 종목 별로 다시 한번 쓰겠지만,

1. 델타에어라인

- 버핏형보다 싸게 샀다.

2. 채텀로징트러스트

- 호텔 관련 리츠주로써, OHI 대용으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3. ARES CAPITAL CORPOR

- 투자 회사로써, 앞으로는 아레스로 명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찌 되었든, 이주식도 분기 배당주로써, 3개월에 한번씩, 기존 MAIN 종목과 같이 주식 또는 현물로 배당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전 이력을 찾아보니 주식으로 배당 받으려면 50주당 1개의 주식을 받을수 잇기 때문에 100주로 마무리 하엿습니다. 자동으로 2주씩 주식은 늘어날 예정입니다.

 

2번 포트폴리오는 사실 EPR이 제일 낮은 가격이었을때 100주를 채워서 몰빵을 하고 싶었으나, 맘같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제일 크게 EPR을 66주 매수하엿ㅅ브니다.

APLE의 경우, 배당컷이 당한것 같아서 매수를 하지 않았고,

MAIN의 경우, 생각보다 금액이 올라가서 매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

MFA종목의 경우, 모기지 투자 회사로 보시면 되는데, 현재 배당은 지급하지 않겠다고 하여 배당컷을 당했지만 무섭게 다시금 가격 상승률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원래 가격이 8달러 수준이었고, 월배당을 했기 때문에, 자투리 금액이지만 매수를 행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종목 분포

일자별 수익률

월별 배당 현황

이제 앞으로 위의 그래프들이 어떻게 채워저 나가고, 저런 표들이 어떻게 변할지 무척이나 궁금해 집니다. 2020년 3월3일 저의 모든 계좌를 매도 처리한후에 근 1달만에 매수한 것이니, 다시 1년뒤에 이 그래프가 어떻게 변할지 앞으로도 같이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327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