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Chatham Lodging Trust(CLDT)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Chatham Lodging Trust(CLDT)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트폴리오 1번에 떡하니 신규로 매수를 하여 포트폴리오를 차지하고 있는 놈입니다. 무려 수량도 71주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이기에 매수를 했을가요?

 

영어는 제가 자신이 없기 때문에, 회사 홈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을 번역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ㅜㅜ

 

회사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hathamlodgingtrust.com/

 

Chatham Lodging Trust

 

chathamlodgingtrust.com

회사 첫 페이지 나오는 문구이다. 이 회사는 호텔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배당금을 주고 가치 상승을 꾀하는 회사임을 한눈에 알아 볼수 있습니다.

20년 3월 30일에 올라온 보유 호텔 현황인것 같습니다.

미국의 주로 해변 부근에 비싼 지역에만 호텔이 산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도에서 보면 우리가 아는 힐튼 호텔도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아마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서, 여행객 감소로 인하여 지금 당장은 힘든 것이 눈에 보듯 뻔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고, 이를 통해서 추후에는 배당 및 주가 상승에 대한 이득도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그림은 배당에 대한 내역 입니다. 다른 호텔 리츠와 비교한 배당 성향에 대한 그래프인데, 8.6프로로 나쁘지 않은 꾀나 고배당을 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앞에 APLE는 지금은 보유하지 않지만 일전에 보유하고 있던 종목도 보여집니다.

 

아래는 주가 그래프 입니다.

월봉 상으로 볼때, 최저점을 찍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만 해도, 20달러 이상이던 주가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최저 3.7달러까지 와서 지금 현재 시점에서 6달러까지 온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가격이 정상적으로 회복 된다고 하면 3배 이상의 수익을 볼수 잇을 것이라고 생각 되어 집니다.

 

과거 배당에 대한 이력입니다. 1번 포트폴리오에 매수를 하엿는데, 과거 이력을 보니, 월배당 주였습니다. 워낙 가격이 많이 떨어저서, 배당수익률이 20프로를 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보니, 배당컷을 당한것 같습니다. 배당컷을 통해서, 주가가 많이 떨어진것이지 않을까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 지게 되면, 아마도 배당을 다시금 주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배당을 그래도 주는지 알았는데, 안준다니 조금 서운한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믿고 기다리면 다시금 배당을 하리라는 믿음으로 같이 버텨 보고자 합니다.

 

이것으로, 

Chatham Lodging Trust(CLDT)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