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01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오늘 기존에 가지고 있던 포트폴리오에는 지난주 금요일날 풀 매수를 하는 바람에 매수할 돈의 여력은 없고, 한국에서 단타를 치던 돈들로 매수를 하려니, 기존 계좌와 병합해서 사용하면, 수익 계산이 애매해지는 바람에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이었습니다. 어제는 미국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오랜만?에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때 주식을 주워야 되는데, 너무 일직 주운것 같은 후회가 밀려들지만, 역시나 W반등을 하려나 봅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한국에서 단타하는 계좌와 금액으로, 미국 배당주와 주식을 줍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주식의 경우, 1년 손익이 250만원을 넘을 경우, 내년도에 세금을 내게 되는데, 그 한도까지 40만원 가량 남은 것 같습니다. 이점을 염두해두고, 지금 대응을 해야 될것 같습니다. 세금 내는건 아까우니까요 ㅜ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종목과 더불어, 사고 싶었떤 SPCE 종목도 더불어서 사보았습니다.

단타 계좌를 팔때까지 3개 포트폴리오로 운영 되어야 될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률


1,2번 포트 모두, 너무 빨리 매수를 하엿다는 후회가 들지만, 그래도 존버 하면 오를거라는 걸 알기에 기다려 봅니다. 또한, 3월초 대비 매우 싼 금액이고, 개미로써는 저점을 알수 없으니, 저때 산 금액도 후회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과연 오늘밤에는 어떠한 계좌 상태로 변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401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