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미국 배당주 투자 이야기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06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사실..글을 다 써넣고 컴퓨터가 꺼지는 바람에 이것이 2번째 쓰는 내용입니다...정성 들여서 썻는데 ㅜ글들이 자동저장 되지 않고 다 날라가버렸네요.

 

요즘 들어서, 글을 못쓴 이유는 나중에 한번에 설명 하겠지만, 국내 주식에 현재 물린 상태로 거의 보름 가까이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모든 단타성 계좌도 다 팔아서, 국내 주식에 물타기를 한상황이라서 포트폴리오 3번도 날라간 상태입니다.

 

그래도 간단하게 지난 이야기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미래에셋증권의 로직이 바뀐건지 모르겟으나, 배당금 확인이 어렵습니다.

 

대체 배당금은 어디갔으며, 환금급과 세금은 왜이리 많은 것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ㅜㅜ

그래서 힘겹게 찾아내서 일단 적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 나온 것들과 함께 해서,

1번 포트폴리오는 버핏할아버지가 전량 손절친 델타 항공 1주 물타기

2번 포트폴리오는 우주로 가다가 말고 있는 spce  1주 물타기

 

이렇게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일자별 수익률 그래프

월별 배당 현황

 

사실 지금 상황에서는 주식시장이 안정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률보다는 존버의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이게 불안한 장이 계속 될지는 모르겠으니, 배당금이나 타면서 열심히 버텨야 될것 같습니다.

4월달에 매수한 배당금들이 드디어 들어오면서, 배당금이 예전보다 확실히 늘어난것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국내 주식이 테슬라와 관련있는 전기차 주인 센트랄 모텍인데, 엘런 머스크가 테슬라 주가가 비싸다는 이야기를 하는 바람에 ㅜㅜ아직까지 존버인데, 곧 탈출 할수 잇을것 같긴 합니다.

오늘은 현재 시간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하락 중인데 ㅜ또한번 존버해야 될것 같습니다.

 

내일도 국내주식을 열심히 보려면 여기까지 써야될것 같습니다 ㅜ

물린 상태라서 글이 좀 대충 써지게 되네요.. 그래도 다음번에는 더 정성스럽게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이야기-20200506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