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미국 주식 EPR 배당 컷 당했다!!!(존버해야되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중 EPR 배당주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한국 분들이 많이 매수하셨고, 매수 하시려고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EPR을 매우 좋게 보고,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다면 주가가 3배 가량 상승할것이고, 그에따라 배당을 받으면서 지낼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EPR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019/02/22 - [재테크이야기/기타 재테크 이야기] - 미국 대표 배당주-EP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미국 대표 배당주-EP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미국 대표 배당주-EP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배당주 중, 최근에 가장 큰 비중으로 투자를 한 EPR Properties(EPR)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드..

hshan.tistory.com

 

자 이제 문제는 이렇게 매달 배당금을 주었던 종목이 배당컷을 한것입니다. 아래 증거 시진으로 홈페이지에서 번역한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4월 배당금(5월 15일경 입금)지급하고, 5월부터 배당컷이 당한것입니다.

아마 이 글이 5월 6일자에 올라왔으니, 어제 저녁에 매수하신분들은 지금 손실을 보고 계실것 입니다.

 

현시간 주가 입니다. 오늘 -6프로나 하락한 상태이므로, 손실이 -6프로를 보고 계실것입니다.

그럼 이제 결정의 기로에 서야 됩니다.

 

손해보고 팔것인지, 하락하면 물타기를 해서, 존버를 하면서 코로나가 종식되고, 다시 배당금을 지급하고 주가가 상승할때까지 버틸 것인지.

 

현재 저의 단가는 23.5달러 이므로 아직까지는 버틸 여력이 있습니다.

만약 20달러 아래로 간다면 그때는 좀더 큰 금액으로 매수해서 버티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의 기로에 서셨겠지만, 저는 버티면 언젠가는 다시 코로나 이전으로 가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투자는 본인들의 몫이니, 저의 하찮은 생각에 연연하지 마시고, 알아서 대응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EPR 배당컷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코로나 종식 가즈아!!!!

반응형